아이폰, 아이패드 홈버튼 악세사리 스티커 사용기-애플 제품의 UI/UX가 좋다라는것을 알게해주는 비추천 용품

 
반응형

오픈마켓이나 쿠팡, 티몬같은데서 보면 앵그리버드나 캐릭터가 그려진 악세사리로 많이 판매하는 iphone, ipad Home Button용 스티커를 2개 구해서 가지고 있는 아이폰5와 아이패드 미니에 붙여 보았습니다.

11번가 아이폰 홈버튼 스티커 판매처 바로가기

붙이고 나서 사용해보니, 왜 Apple이 홈버튼을 움푹 들어가게 만들었고, 이 제품이 불필요한지를 알게 되더군요...-_-;;

우선 아이패드에는 검은색을 붙여보았습니다. 보기에는 스마일 모양이 이쁘고 깜찍해보이는데...

첫번째 문제는 잘못된 클릭입니다

게임을 하면서 양손으로 아이패드를 쥐고 있다가 잘못해서 볼록 튀어나온 홈버튼이 눌어질수 있는 확률이 상당히 높아집니다.

뭐 볼록튀어나오지 않은 스티커가 있다면 문제가 없겠지만, 대부분 튀어나온식인데, 기존에는 전혀 거슬리지 않았던 부분이 튀어나와서 자꾸 손에 걸리는 느낌이더군요.

더조이팩토리 스마트슈트 미니(TheJoyFactory SmartSuit Mini), 아이패드 미니(iPad mini)용 추천 다이어리 케이스 구입 사용기(블랙, 브라운, 화이트 색상과 스마트커버 기능)

두번째 문제는 스마트커버 자석기능을 이용한 케이스입니다.

스마트커버를 닫으면 아이패드는 자동으로 꺼지는데, 보통 이 경우 케이스는 액정과 밀착이 되는데, 홈버튼이 튀어나오면서 살짝 케이스를 들어보니 아이패드가 켜지더군요...-_-;;

뭐 케이스 없이 집에서 그냥 아이패드를 사용하고, 나는 볼록 튀어나와도 전혀 상관없고, 그저 이쁘기만 하다는 생각이시면 구입을 하셔도 좋지만, 개인적으로 비추입니다.

아이폰에도 붙여 보았는데, 마찬가지인듯 합니다.

바지나 잠바 주머니에 넣었을 경우 오동작으로 눌러지는 경우가 많이 발생을 합니다.

아이폰5 몹씨 스포티북 다이어리 케이스, 씨앤씨모바일(cncmobile) 쇼핑몰에서 구입한 지갑겸용 제품 사용기 리뷰

저는 최근에 이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데, 이 제품같은 경우 신용카드와 현금때문에 꽉 닫치지가 않아서 상관이 없지만, 다른 제품들은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자꾸 홈버튼이 눌러지는 현상이 있을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스마트폰 초기화면의 암호나 밀어서 잠금해제 장치는 왜 있는것일까?

아이폰 첫화면에 밀어서 잠금해제를 하는것 또한 주머니속에서 오동작으로 인해서 버튼이 눌려지는것을 막기 위한 애플의 특허 기술인데, 아이폰의 홈버튼 역시 그러한 취지에서 만들어진것인데, 여기에 엉뚱하게 스티커를 붙이면 스티브잡스가 울고 갈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예전에 구글에서 넥서스원이라는 제품을 내놓았는데, 하단에 조이셔틀같은 구슬같은것을 달아서 획기적인 UI/UX를 제공하려고 했으나... 이후에 이런 제품의 출시는 없는데, 왜 그럴까요?

주머니 바지에 넣고 다니면 자꾸 눌러져서 고장의 원인이 되는데, 위 제품은 그런 부분을 간과한듯 합니다.

KBS 스페셜 - Apple의 경고, 스티브 잡스의 애플, 혁신을 말하다

위 방송에서 보면 애플은 제품을 만들때 사용자들에게 어떤것을 원하십니까라고 물어보지 않고, 사용자의 행동을 관찰해서 거기에서 아이디어와 영감을 얻어 창조적인 제품을 만든다고 하는데, 아이폰의 홈버튼 또한 그런 기술이 아닐까 싶습니다.

처음에는 왜 버튼이 들어가 있지.. 누르기 편하게 튀어나오면 좋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기도 했는데, 스티커 제품을 붙여보니 왜 이렇게 만들었는지를 알게되네요~

11번가 아이폰 홈버튼 스티커 판매처 바로가기

뭐 이러한 단점을 없애서 튀어나오지 않게한 제품이 있다면 괜찮을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고, 위처럼 볼록 튀어나온 제품은 가급적 권해드리고 싶지 않네요~

UBase 서울 종로지점, 아이폰, 아이패드 AS센터 애플 공인서비스 센터 방문기(iphone, ipad 수리 지점)

겨울철 운동을 아이패드를 가지고 즐겁고, 헬스클럽 런닝머신에서 안전하게 운동하는 방법 - 다이어트를 방송, 영화를 보면서 신나게!

아이폰5 (iPhone5, 4s) 파노라마 사진촬영 기능으로 찍은 북한산 설경과 서울시 전경 모습과 잘 찍는 방법

아이폰5 구입 개통후에 전화통화시에 상대방의 목소리가 너무 작게 들리는 경우의 해결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