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의 키보드 단축키 기능으로 자주 입력하는 내용을 쉽고 편리하게 입력하는 방법(아이폰, 아이패드)

 
반응형

애플 iphone, ipad mini등을 사용할때 자주 사용하는 단어나 문장을 입력해 놓으면 위처럼 한두글자를 입력하면 저장해놓은 문장이 자동으로 들어가서 입력을 할수 있어서 잘 사용하면 카카오톡이나 문자, 이메일 주소 등을 입력할때 아주 편리하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설정을 하는 방법은 설정 -> 일반 -> 키보드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하단에 보면 단축키라는것이 있는데, 여기에다가 자주 사용하는 상용구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위에 보면 키보드 분리라는것이 있는데, 이것도 잘 모르시는 분이 있는데, 아이패드에서 양손으로 패드를 잡고 키보드입력을 편리하게 하기 위한 기능입니다.

아이패드의 키보드 분리 기능으로 자판입력시 iPad를 안정적으로 사용하는 방법

입력하는 방법은 새로운 단축키 추가를 눌러서 문구에 완성된 문구를 입력하시고, 단축키에다가 입력될 단어의 앞부분이나 자신만의 문자를 입력하시고 저장을 하시면 됩니다.

물론 여러개도 입력이 가능한데, 저같은 경우에는 앱스토어(appstore)를 미국계정과 한구계정, 동생계정으로 로그인할때 아주 편리하게 사용을 합니다. 다만, 비밀번호와 같은 것은 단축키로 입력이 안됩니다

삭제하는 방법은 해당 항목을 손가락으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드레그하는 애플 고유의 UI/UX방식으로 하면 삭제가 가능하며, 물론 수정도 가능합니다.

물론 앱스토어같은 apple에서 만든 어플외에도 카카오톡 등 다른 앱에서도 되며, 사파리나 돌핀브라우저의 웹서핑시에도 사용이 가능한데 위처럼 팝업창이 뜨면 문구를 클릭하지 마시고, enter키를 눌러주시면 입력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