습관의 힘, 반복되는 행동이 만드는 극적인 변화에 대한 도서 서평 리뷰

 
반응형

습관(習慣)

1. 어떤 행위를 오랫동안 되풀이하는 과정에서 저절로 익혀진 행동 방식

2. 심리 학습된 행위가 되풀이되어 생기는, 비교적 고정된 반응 양식

습관이 중요하다는것을 모르는 사람은 거의 없을겁니다. 우리가 살아가면서 하루중에서 하는 행동의 대부분은 의식적인 일이라기보다는 습관으로 만들어져서 무의식적으로 행해지는 일인데, 참 중요하다는것을 알면서도 막상 습관에 대해서는 그다지 관심있게 생각하거나, 바꾸려고 하지는 않는듯 하더군요.

이 책을 습관의 중요성을 성공학이나 자기계발적인 측면에서 이야기를 하기는 하지만, 카더라 통신이 아닌, 다양한 자료와 사례를 통해서 좀 더 과학적이고, 합리적으로 접근을 하면서 습관의 힘과 중요성을 이야기하며, 신호-반복 행동-보상을 통해서 습관을 개선해서 우리의 삶과 인생을 바꾸는 이야기를 하는 책입니다.

습관의 힘
국내도서>경제경영
저자 : 찰스 두히그(Charles Duhigg) / 강주현역
출판 : 갤리온 2012.10.30
상세보기

책을 읽으면서 생각이 나는것은 북경에 있는 나비의 작은 날갯짓 하나가 태평양 건너에 폭풍을 일으킬수 있다는것 나비효과라는 단어인데, 어찌보면 습관의 강력한 힘과 속성을 잘 보여주는 말이 아닐까 싶더군요.

인생을 살면서 성공하고, 부자가 되기위해서 사람들은 책을 일고, 강연을 듣고, 나가서 열심히 살지만, 어떤 사람은 큰 성공을 거두는가 하면, 또 어떤 사람은 성공은 커녕 점점 파멸해 가기도 하는데, 왜 이러한 일들이 벌어질까요? 그저 운칠기삼이라는 말로 돌려버릴수 있을까요?

우리는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그들의 생각, 행동방식, 비전, 꿈 등 다양한 방면에서 이유와 원인은 찾고, 따라하려고 하지만, 정작 가장 중요한 그들의 습관에 대해서는 그다지 중요하게 생각을 하지 않은듯한데, 이 책을 보면서 습관의 중요성을 다시금 느끼게 됩니다.

[육일약국 갑시다]의 저자 김성오 메가스터디 대표와의 만남!

고승덕 변호사 고대 특강 - 노력의 기준을 17시간으로!

위대한 사람이나, 보통 사람이나 일을 할수 있는 능력이나 주어진 시간은 거의 비슷하지만. 이들이 이루어내는 성과의 차이는 천지차이인데 바로 이런것이 사소한 습관의 차이이고, 위의 책에서 말하는 남들보다 1.5배.. 아니 매일 조금의 세세한 차이가 복리효과로 나중에는 거대한 차이가 발생을 하게 해주는데, 이런것은 다른 요인보다도 우리의 습관을 다스려서 좋은 습관은 키우고, 잘못된 습관은 바꾸는것이 중요한것일텐데, 이 책은 그러한 점에서 성공의 비법, 비결의 파랑새를 찾아서 좋은 책, 강연을 들으면서 찾아가는 우리들에게 정작 우리 성공의 비결인 파랑새는 나의 곁에 있는 습관이라는것을 잘 알려주는 책으로, 최근에 베스트셀러에 올라와 있는데, 뭐 이 책을 본다고 우리의 습관이 싹 바뀌지는 않겠지만, 습관과 성공을 바라보는 생각이 바뀌도록 해주는 계기를 만들어줄 괜찮은 책이 아닐까 싶습니다.

365 매일 읽는 긍정의 한줄, 탁상용 다이어리 방식으로 멋진 명언을 내용을 담은 2103년 도서 달력 제품 리뷰

생각을 바꾸면 행동이 바뀌고, 행동을 바꾸면 습관이 바뀌고, 습관이 바뀌면 운명이 바뀐다는 말이 다시금 생각이 나고, 어제 봤던 책에서는 하루하루를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 인생이 결정된다고 했는데, 우리의 인생이 결정되는 하루하루는 바로 우리의 습관에 의해서 만들어진다는것은 느끼게 됩니다.

이제 2012년도 한달밖에 남지 않았고, 2013년 새해가 다가오는데, 새해에는 성공이나 더 나은 삶과 행복을 위해서 무언가 거창한 일을 계획하고, 실천에 옮기겠다는 생각보다는, 잘못된 습관을 바로 잡고, 개선해 나가면서 우리의 하루하루를 바꾸어 나가보는것은 어떨까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