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8에 아이패드로 PC 원격제어로 연결해서 서피스처럼 사용해보는 방법(AVStreamer HD 앱을 이용)

 
반응형

Win7에서 Windows 8 업그레이드 설치 방법과 윈도우8을 간단히 사용해본 사용기 리뷰

어제 윈도우8이 출시되어서 설치를 한후에 이것저것을 만져보는데, 아이패드를 만지다보니 원격으로 접속해서 터치로 사용하면 어떨까 싶은 생각이 들더군요.

TeamViewer 6, PC 원격제어 무료프로그램(안드로이드, Windows, Mac, Linux, 아이폰용)

AVStreamer - PC컴퓨터나 맥Mac 원격제어와 동영상 리모트 재생 플레이어 기능의 추천 앱 할인소식

뭐 다양한 원격제어 앱이 아이패드에 있는데, 제가 사용해본것은 AvStreamer이라는 프로그램입니다.

처음에 접속을 해서 사용을 해보니 아무래도 Windows8이 터치스크린전용으로 나온것이 아니기때문에 키보드와의 조합이 필요하고, 마우스 또한 아이패드에서는 손가락을 이동하면 드래그가 되지만, Windows8에서는 왼쪽버튼을 누른상태에서 드래그로 인식을 하더군요. 그리고 app마다 설정이 조금씩 다르겠지만, 원격제어시에 마우스터치를 트랙볼방식으로 하면 터치가 제대로 되지 않아서 트랙볼방식은 없애버렸고, 그래서 터치를 하는 부분은 클릭동작이나, 스크롤바를 조작하는데만 사용하고, 커스텀 키보드를 하단에 배치해서 한글이나 영문 자판 입력외에 이동하는 부분만을 배치했더니 나름 쓸만하더군요.

화면은 아이패드에서 맞는 해상도로 앱에서 최적화를 하면 화면도 깔끔하게 나옵니다.

팀뷰어느 키보드 문제로 포기했고, 이게 avstreamer에서 가상키보드를 별로도 생성해서 배치한후에의 모습입니다.

마우스기능은 터치만을 이용하는데 사용하고, 하단의 가상키보드는 이동시에 사용하며, 입력이 필요할때는 키보드를 불러서 사용하면 됩니다.

어떻게 작동을 하는지 아래의 동영상을 보시지요~

앱의 설정변경없이 사용할때는 안되겠다 싶었는데, 윈도우키를 배치하고 가상키보드로 이동을 하니 나름 꽤 쓸만한데, 잘 모르는 사람이 보면 서피스RT제품이라고해도 속지 않을까 싶습니다.

Windows8의 매트로uI.. 아니 모던UI가 일반PC컴퓨터나 노트북보다는 터치스크린에 잘 최적화되어 있는듯한데, 정말 조만간 나올 서피스가 좀 기대가 되기도 하던데, 개인적으로는 PC에서 마우스와 키보드로 사용하기에도 꽤 괜찮은 OS가 아닐까 싶더군요.

Windows8 업그레이드 프로모션으로 16,300원으로 Win7에서 ESD upgarde 직접 설치 해보는 방법(윈도우 8 프로 정품 주문, 결제)

Win7에서 Windows 8 업그레이드 설치 방법과 윈도우8을 간단히 사용해본 사용기 리뷰

디스크정리로 Windows8 설치후에 이전 win7 windows.old 폴더 삭제해서 하드용량 확보하는 방법

Windows 8 자동로그인으로 로그인시에 비밀번호 입력안하게 만드는 방법 (윈도우8에서 프로그램 앱을 찾아서 실행하는 방법 소개)

Windows 8 메일과 캘린더 달력을 Google 계정을 이용해서 Gmail, Calendar로 연결해서 사용하는 방법

암튼 뭐 재미로 한번 해보셔도 좋을듯한데, 다만 avstreamer HD가 유료여서 테스트로 구입하시기는 좀 그렇고, 공짜 테스트용 앱도 많으니 한번 심심풀이로 해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Windows 8 팁에 관련된 글 더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