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8 절전모드에서 나올때 사용자 암호(비밀번호) 입력 안하게 만드는 방법 (윈도우8 PC설정에 들어가는 방법)

 
반응형

Win7에서 Windows 8 업그레이드 설치 방법과 윈도우8을 간단히 사용해본 사용기 리뷰

Windows8 (윈도우8), PIN 암호번호 생성해서 4자리 숫자로 간편하게 로그인 하는 방법 (절전모드, 화면보호기 암호 해제시 포함)

Windows 8 자동로그인으로 로그인시에 비밀번호 입력안하게 만드는 방법 (윈도우8에서 프로그램 앱을 찾아서 실행하는 방법 소개)

윈도우8을 설치하고, 자동로그인까지 설정을 했는데, 노트북이다보니 절전모드에 들어갔다가 다시 나오는 경우가 많은데, 매번 비밀번호를 넣기가 상당히 번거롭더군요.

근데 제어판에 가서 전원옵션에서 전원단추 정의 및 암호 보호 설정 항목을 보니 절전 모드 해제 시 암호 보호 사용이 사용할수 없도록 되어 있습니다.

예전 Windows7에서는 암호보호사용(권장)이 기본값이지만 변경이 가능했는데, 옆의 사용자 계정 암호 만들기 또는 변경을 눌러서 사용자 계정 화면에 들어가도 뭐 변경할수 있는것은 없더군요.

이럴때 제어판이 아니라, 새로운 윈도우8의 PC설정에 들어가셔서 변경을 하시면 됩니다.

들어가는 방법은 메인화면에서 우측상단의 사용자명을 클리하면 계정사진변경을 눌러서 PC설정에 들어갈수도 있고, 마우스로 우측하단 모서리로 마우스를 옮기면 우측에 메뉴가 뜨는데, 제일 아래의 설정버튼을 클릭하고, 제일 아래의 PC설정변경이라는 항목을 누르면 PC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앞으로는 제어판보다는 PC설정이 주로 사용되지 않을까 싶은데, 어떻게 들어가는지 잘 알아두시면 좋을듯합니다.

PC설정에 들어가서 사용자 항목을 누르시면 로그인 옵션중에 이 PC의 절전모드를 해제할때 암호를 가진 사용자가 암호를 입력해야 합니다라고 되어있는데, 변경 버튼을 클릭하시면 경고창이 뜨고, 앞으로는 절전모드에서 나올때 암호를 물어보지 않게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