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 힘 실천편 : 내 인생을 바꾼

 
반응형



한마디로 하나님을 믿고, 자신감을 가지고 된다고 생각하고 믿고 살라는 이야기...
좀 황당하다 못해 너무 일방적인 메세지인것 같은 느낌이 들기도 하지만, 나름대로 긍정적인 비타민을 심어주는 느낌이 든다.
그리고 비종교인, 비기독교인이라면 하나님을 자신이 믿고 의지하는것으로 치환해서 들으면 같은 효과가 날듯한 메세지!

<도서 정보>제   목 : 긍정의 힘 실천편 : 내 인생을 바꾼(원제 YOUR BEST LIFE NOW JOURNAL)
저   자 : 조엘 오스틴
출판사 : 두란노
출판일 : 2006년 6월
책정보 : 페이지 232 / 460g  ISBN-10 : 8953106540
구매처 : 오디오북(소리도서관)
구매일 :
일   독 : 2007/10/13
재   독 :
정   리 :

<이것만은 꼭>



<책 읽은 계기>



<미디어 리뷰>
<긍정의 힘>을 읽은 사람들의 반응. "한번 읽을 때와 두번 읽을 때, 그리고 세번 읽을 때가 다 달라요." 읽을수록 점점 더 단단하게 다져지는 마인드 컨트롤의 힘. 그 원천이 '하나님에게로부터'이기에 일반 자기관리서보다 더욱 파워풀한 게 아닐까.

‘긍정의 힘’에서 소개한 7가지 원리들을 개인의 매일의 삶에 적용하고 실천할 수 있게 돕는 7주 간의 구체적인 실습 매뉴얼을 담았다. 이 친절한 매뉴얼을 하루하루 따라가면 일주일에 7가지 원리들을 모두 경험하게 된다. 마음 변화를 시작으로 생각, 언어, 태도, 습관 변화를 항해하는 행복한 7주 간의 여행!

‘긍정의 힘’에서 발췌한 핵심 내용이 요일별로 주제에 맞게 실려 있으며, 명언과 성경구절로 그 날의 본문 내용을 더욱 탄탄하게 뒷받침하였다. 본문 말미에 제시된 생각을 요구하는 질문에 답하며 자신의 솔직한 상황, 기도, 꿈 등을 적다보면, 7주 후에는 세상에 단 한 권밖에 없는 자신만의 믿음의 여행 지침서가 완성될 것이다. 또 하나님께 고백하는 'Prayer' 코너와 본인 스스로에게 하는 ‘Empowering Myself’ 코너, 매 단계마다 반복되는 ‘어깨를 당당히 펴고 외치는 코너’는 독자들의 매일의 삶에 신선한 자극제가 되어 긍정의 힘을 자신의 것으로 완전히 흡수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저자 : 조엘 오스틴
미국 차세대 리더로 급부상하고 있는 목사다. 하도 잘 웃어서 ‘웃는 목사(the Smiling Preacher)'라는 별명으로 유명한 조엘 오스틴은 현재 미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목사이며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다. 젊고 활기차고 열정적인 그는 기독교계의 새로운 얼굴이다. 그는 정치와 주요 정책 이슈보다 철저히 성경 중심으로 돌아가, 희망과 자기계발에 관한 참신하고도 설득력 있는 복음을 전하고 있다.

레이크우드 교회는 조엘의 아버지 존 오스틴 목사에 의해 1959년 휴스턴의 한 버려진 사료 가게에서 탄생했다. 이후 레이크우드 교회는 꾸준히 성장했으며, 존 오스틴 목사가 세상을 떠날 때는 성도가 약 6,000명으로 늘었다. 다섯 형제 중 넷째로, 보이지 않는 곳에서 방송 사역에 만족하며 살던 조엘이 아버지의 뒤를 이어 강단에 서리라고는 누구도 예상치 못했다. 아버지 존은 세상을 떠나기 전에 조엘에게 주일 설교를 부탁했다. 그리고 그 직후 조엘은 아버지의 뒤를 이르라는 ‘부르심’을 받았다.

조엘은 레이크우드 교회를 네 배로 키워 냈다. 한 리서치 기관에 따르면, 현재 매주 30,000명 이상이 찾아오는 레이크우드 교회는 미국에서 가장 크고 가장 빨리 성장하는 교회다. 미국 전역에서 방송을 타는 조엘 목사의 텔레비전 프로그램은 미국 안방의 95%와 전 세계 150개국을 찾아가고 있다. 최근 닐슨 미디어 리서치(Nielsen Media Research)는 지역별 평균 시청률에 근거, 조엘 오스틴의 프로그램을 ‘미국에서 가장 영향력 높은 방송’으로 선정했다. 200만부가 넘게 팔린 「긍정의 힘」은 출간되자마자 초대형 베스트셀러로 자리매김했다. 조엘과 빅토리아 부부는 지금도 여러 방면의 다양한 사역으로 하나님의 조건 없는 사랑과 끝없는 희망을 사람들에게 전하고 있다.


<줄거리>



<책속으로>
목차보기

Tuesday 나는 건강한 자아상을 일군다
불가능, 그것은 아무것도 아니다
당신이 보이지 않는 것을 믿으면 하나님은 불가능한 일을 가능케 하신다

위대하게 추구하는 모든 소명은 위대하다. - 올리버 홈스

하나님 안에서 우리는 누구보다 강하다
어떤 믿음을 가질지 신중하게 판단하라. 언제나 자신의 허점만 보면서 스스로 하나님의 복을 받을 자격이 없는 하찮은 존재라고 자책한다면 아무리 애를 써도 끝없이 암울한 미래만 펼쳐질 뿐이다. 하나님이 보시기에 우리는 용사보다도 큰 존재며 성공할 가능성 있는 사람이다. 하나님 안에서 우리는 누구보다 강하다. 하나님은 우리를 꼬리가 아닌 머리로, 패배자가 아닌 승리자로 보신다. 이런 하나님의 시각을 우리 시각으로 받아들이기만 하면 우리는 잠재력을 극한까지 발휘할 수 있다.

과거를 바탕으로 미래를 계획할 수는 없다. - 에드먼드 버크

하나님이 하실 수 있는 것에 시선을 고정하라
하나님은 아브라함과 그 아내 사라가 백 살이 가까웠는데도 아들을 낳을 것이라 말씀하셨다. 이 소식을 들었을 때 사라는 웃음을 참지 못했다. 사라의 비전은 옳은 비전이 아니었다. 복을 받을 만한 마음 밭이 아니었다. 사라는 아이를 가진 자신을 상상할 수 없었다. 불가능한 일이었다. 나이는 자꾸 먹어 가는데 여전히 자식은 없었다. 결국 그들은 하나님이 약속을 이루실 수 있도록 ‘돕기로’ 결정했다. 사라가 아브라함에게 자기 하녀 하갈과 동침하라고 부탁한 것이다. 하갈은 아들 이스마엘을 낳았다. 하지만 그것은 하나님의 뜻이 아니었다. 하나님은 사라가 직접 아이를 낳기 원하셨다.
세월이 유수처럼 흘러가는데도 여전히 아이는 생기지 않았다. 그러나 마침내 사라는 임신을 했다. 어떤 변화가 일어난 것일까? 일단 하나님의 약속은 조금도 변함이 없었다. 그보다는 사라의 믿음과 시각이 변했을 것이다. 나는 사라가 실제로 아이를 임신하기 전에 아이를 마음에 품자 약속이 이루어졌다고 확신한다.
하나님이 약속의 말씀을 주신 지 거의 20년이 지나서야 아브라함과 사라에게서 이삭이 태어났다. 나는 이삭이 더 빨리 태어나지 못한 주원인, 즉 약속의 실현이 그토록 오래 지연된 이유가 사라의 믿음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사라는 믿음의 눈으로 보지 않았던 것이다.

당신이 할 수 없는 것을 보지 말고 하나님이 하실 수 있는 것에 시선을 고정하라. 당신 안에 믿음의 씨앗을 뿌리라. 노트를 펼쳐 중앙에 선을 그어 두 열로 나누라. 왼쪽에는 당신 삶 속의 ‘불가능한 상황’을 쓰고, 오른쪽에는 그 상황에서 하나님이 하실 수 있는 일을 쓰라.

너희 속에 착한 일을 시작하신 이가 그리스도 예수의 날까지 이루실 줄을 우리가 확신하노라(빌 1:6).

Prayer 믿음과 기대 속에서 살게 도와주십시오
사랑하는 아버지, 제가 아버지를 향한 믿음과 기대 속에서 살게 도와주십시오. 제 인생의 순간들을 아버지께 맡기오니 돌봐주십시오. 아버지의 능력과 방법은 제 상상을 뛰어넘을 정도로 위대합니다. 아버지의 큰 꿈과 소망과 목표를 제게 심어 주십시오. 지금 제 인간적인 눈으로 보기에는 불가능해보일지라도 아버지께서 저를 통해 그것을 현실로 이루실 줄 굳게 믿습니다.

여호와의 말씀에 내 생각은 너희 생각과 다르며 내 길은 너희 길과 달라서(사 55:8).

Empowering Myself 하나님 안에서 누구보다 너는 강해
“하나님이 네 문제를 어떤 방법으로 해결하실지 몰라서 많이 답답하지? 때로는 과거의 경험을 의지하고 네 방법대로 해결하고 싶은 마음도 들지? 그럴 때마다 아브라함과 함께하셨던 하나님을 생각하자. 네가 할 수 없는 것에 시선을 두지 말고, 하나님이 하시는 것을 기대하고 바라보자. 하나님 안에서 누구보다 넌 강해!”

6단계 습관 변화
내 습관엔 언제나 부지런함이 가득합니다. 하나님이 시간을 선물로 주셨기 때문입니다.
어깨를 펴고 큰 소리로 당당히 외쳐 봅시다.

자신을 칭찬하는 습관은 100배의 결과를 가져옵니다.

나는 자아상이 건강한 사람입니다.
내가 생각하는 나는 보잘것없었습니다.
하나님은 나만의 장점을 불어넣어 주셔서
최고의 걸작품으로 만드셨습니다.
하나님의 자녀라는 자부심은 행복과 성공의 도약대입니다.

“나는 행복 가득한 건강한 자아상을 가진 사람입니다.”
“나는 하나님이 만드신 최고의 걸작품입니다.”
“오늘 나에게 좋은 일이 일어날 것입니다.”

나는 좋은 습관이 몸에 밸 때까지 연습하고 또 연습할 것입니다.
다 잘 될 것입니다.

:: 열등감 금지 = 오늘 내 습관에 ‘열등감’은 출입을 금합니다!--- p.178 '6단계 습관변화 Tuesday' 중에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