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 브라우저(Google Chrome) - 북마크, 비밀번호 등 동기화 기능 설정, 사용방법 (PC컴퓨터,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용)

 
반응형

얼마전 구글이 애플 앱스토어에 크롬 브라우저를 무료로 내놓아서 인기를 끌고 있는데, PC컴퓨터와 스마트폰과의 동기화에 대해서 좀 헷갈려하시는 분이 있는듯해서 포스팅을 해봅니다.

뭐 요즘 유명한 브라우저라면 IE, firefox, chrome가 대부분의 시장점유율을 가지고 있고, 애플의 사파리, 모바일용 돌핀브라우저 등이 있습니다.

돌핀브라우저(Dolphin Browser HD) 북마크 동기화 기능으로 안드로이드, 아이폰, 아이패드간에 북마크 공유하는 방법

Mozilla Firefox(모질라 파이어폭스), PC와의 동기화가 뛰어난 안드로이드용 모바일 브라우저

Mozilla Firefox(모질라 파이어폭스), 4.0 한국어 정식버전 출시 (Firefox Sync 동기화 기능 추가)

인터넷익스플로어의 경우는 동기화기능은 없습니다. 파이어포스같은 경우는 동기화의 방법이 있기는 하지만, 좀 번거롭고, 미흡한 부분도 있습니다. 하지만 크롬 브라우저는 정말 강력한 동기화 기능을 가지고 있어서, 파이어폭스의 인증키같은것 없이 그저 이메일계정과 비밀번호만 알면 어디서든지 같은 환경의 브라우저를 사용할수 있습니다.

사용하는 방법은 PC나 모바일이나 설정에 들어가서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면 됩니다.

그리고 고급 동기화 설정에서 애플리케이션, 자동완성, 북마크, 확장 프로그램, 검색주소창 기록, 비밀번호, 설정, 테마, 열린 탭 등 중에서 자신에게 필요한것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비밀번호(암호) 또한 마찬가지 입니다.

 

아이패드에서는 간단히 로그인만 하시면 됩니다.

 

아무래도 PC와는 다른 UI/UX를 가지고 있기때문에 같은 방식은 아니지만 PC에서 최근 들어간 사이트나 북마크(bookmarks)등을 확인하는것은 문제가 없습니다.

다만 헷갈려하시는것이 PC에서 북마크를 해놓았는데, iphone, ipad, android에서 북마크가 보이지 않는다는것인데...

PC용과 모바일용은 화면상 북마크 페이지가 별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PC에서 저장한 북마크는 북마크바에 저장되며, 모바일에서 저장하는 북마크는 모바일 북마크에 들어갑니다.

고로 PC에서 모바일용으로 북마크를 하고 싶다면 저장할때 저장 폴더를 모바일 북마크로 변경해서 하면 됩니다.

그리고 모바일 기기에서 PC에서 사용하던 북마크에 들어가고 싶으시다면 한단계 위로 올라오면 위처럼 모바일 북마크, 기타 북마크, 테스트톱 북마크가 있는데, 테스트톱 북마크에 들어가시면 PC에서 사용하던 북마크가 나오는데, 거기에서 원하는 사이트에 들어가거나, 수정을 하시면 됩니다.

크롬 브라우저의 동기화 기능이 강력하기는 하지만, PC와 smartphone의 북마크를 같이 사용하는것은 더 불편함을 초래할수 있기때문에 이렇게 나누어놓은듯 합니다. 물론 사이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기존에 사용하던것과 동일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돌핀브라우저(Dolphin Browser HD) 북마크 동기화 기능으로 안드로이드, 아이폰, 아이패드간에 북마크 공유하는 방법

개인적으로는 PC에서는 크롬을 사용하지만, 안드로이드, 아이패드에서는 크롬보다는 돌핀브라우저를 사용하는데, 스마트기기에서 동기화도 잘되는편이고, 무엇보다 북마크를 불러올때 손가락으로 쓱 그으면 나오는것이 너무 편리해서 다른것은 쓰기가 힘들더군요. 저처럼 북마크를 자주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돌핀이 현재까지는 가장 괜찮은 브라우저인듯하니 한번 사용해보시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구글 크롬 브라우저(Google Crome), 앱스토어에 아이폰, 아이패드용 앱으로 등록(자동로그인, 음성검색 등 사파리, 돌핀 브라우저와의 장단점 비교)

구글 크롬(Google Chrome)의 검색엔진 관리 기능으로 url alias 단축키 역할 활용해서 시간을 절약하는 방법

구글(Google) 완전 활용법, 업무 능력 200% 업그레이드!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서 다음 티스토리 악성 코드 문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