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11번가 쇼핑몰 파이어폭스(firefox)와 크롬(Chrome)에서 신용카드로 결제해보는 방법과 오류해결법

 
반응형

구입할 물건이 하나 있는데 얼마전 11번가와 Gmarket에서 파이어폭스, 구글 크롬에서도 신용카드 결제를 가능하게 되었다고 해서 한번 시도를 해보았습니다.

옥션과 쥐마켓은 같은 회사라서 될줄 알았는데, 막상 실행을 해보니 아직은 안되는듯 하더군요.

결제를 하려고하면 안심클릭 플러그인은 윈도우즈 OS 익스플로러(32비트) 환경에서 작동합니다라는 메세지와 죄송합니다. 현재 Netscape은 전자지갑을 지원하지 않고 있습니다라는 안내가 나와서 포기를 했습니다.(만약 windows7 x64 64비트 버전을 설치하신분은 인터넷 익스플로어 x86인가 32비트인가하는 프로그램으로 결제를 하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파이어폭스를 주로 사용하는데, G마켓에서 결제를 하려고했더니 Microsoft Internet Eplorer 외의 환경에서 이용하시려면 KCp 플러그인을 설치하셔야 합니다라는 메세지가 뜹니다.

파이어폭스같은 경우는 익스플로어처럼 바로 실행이 안되기 때문에 다운로드 디렉토리에 가서 플러그인을 설치해야 합니다.

저는 BC카드로 결제했는데, KCP Payment Hub Plugin 설치를 하고 다시 브라우저를 시작하시면 됩니다.

오류가 날수도 있는데 화면 한글이 심하게 깨지거나, 안전결제 비밀번호 입력등에서 키보드가 먹지 않는 경우입니다.

계속 진행을 하려고하니 무슨 알수없는 오류 메세지가 한글이 깨져서 나오네요.

activeX에 무슨 문제가 있는듯한데, 가만히 보면 activeX없이 결제가 가능하게 한것은 아니고, 편법을 이용해서 파이어폭스와 크롬에서 결제를 하게 만든듯 하네요.

암튼 설치가 제대로 안됬거나, 설치는 됬는데, 결제에 문제가 있는 경우(windows7 x64)등 오류가 나는 경우의 해결방법은 직접 설치를 해야 합니다.

브이피 홈페이지 - http://www.vp.co.kr/

위 사이트에 가서 좌측 메뉴에보면 isp 수동설치라는 부분이 있는데, 그것을 클릭해서 수동으로 다시한번 설치를 해주시면 됩니다.

아마 64비트용 별도의 프로그램인듯한데, 안전결제(isp) 스마트 도우미를 설치하시면 잘됩니다.

기존의 인터넷 익스플로어처럼 별문제없이 설치가 됩니다.

위 경우는 파이어폭스- 쥐마켓이고, 혹시나 싶어서 다른 조합도 해보았습니다.

파이어폭스-11st의 결제모습인데, 한글이나 안전결제 비밀번호 입력등 전혀 문제가 없네요.

다만 불여우에서는 약간 버벅거리고, 대기시간이 좀 걸리는 문제가 있는듯 합니다.

파이어폭스(Firefox), 불명확한 속성 zoom이 사용되고 있습니다라는 오류정보 팝업창이 뜨는 경우 해결방법

FireFox(파이어폭스) 6.0 최신버전 업데이트 출시 소식 & 구글툴바와의 호환성 문제

파이어폭스(FireFox), 오류정보 팝업창이 계속 뜰때의 해결방법

파이어폭스 툴바(Firefox Toolbar), 깔끔하게 정리하는 방법

Mozilla Firefox(모질라 파이어폭스), PC와의 동기화가 뛰어난 안드로이드용 모바일 브라우저

파이어폭스(FireFox)를 사용하다가 자꾸 느려지고, 먹통이 될 때의 해결방법

크롬-11번가의 결제모습입니다. 앞서서 플러그인(브라우저용이 아니라, PC용인듯)을 설치해서 그런지, 플러그인을 설치하라는 메세지도 없이 잘 설치가 됩니다.

Alias Links, 구글 크롬(Google Chrome) Url alias 기능의 확장 프로그램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서 다음 티스토리 악성 코드 문제

'구글 크롬' 보안 업데이트 버전 공개돼

웹벤처가 '구글크롬'을 주목해야할 5가지 이유

마지막을 크롬에서 11번가 결제를 시도해봤는데, 이 또한 문제없이 잘 실행이 되더군요.

크롬에서는 정말 가벼운 느낌으로 잘 진행이되는듯한데, 어떻게보면 IE에서 결제를 하는것보다 더 잘되는듯한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잠시 테스트를 해본 결과 구글크롬 > 인터넷익스플로어 > 파이어폭스 순으로 속도나 안정성등 크롬에서 아주 잘되는듯 합니다. 뭐 물론 프로그램이 업데이트가 되거나, 개인적인 PC의 환경마다 달라질수 있겠지요..

인터넷익스플로어를 사용하는 경우는 인터넷 뱅킹, 쇼핑몰 결제, active-X용 다운로드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사이트 등과 구글 크롬과 파이어폭스를 다운받기 위해서 사용하는 정도였는데, 앞으로는 쇼핑몰결제는 굳이 익스플로어를 사용하지 않아도 될듯 하더군요.

이런 문제때문에 국내에서는 아직도 IE의 점유율이 상당히 높은 편인데, 이번 기회에 구글 크롬이나 파이어폭스를 사용해보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상당히 빠른 브라우징 속도와 플러그인과 같은 부가기능으로 다양하게 검색이나 인터넷 서핑을 도와주는데, 앞으로 인터넷 뱅킹도 액티브엑스가 사라지면 한국에서도 파이어폭스나 크롬의 사용자가 많이 늘어나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파이어폭스 모질라 홈페이지 - http://www.mozilla.or.kr/ko/

구글 크롬 다운로드 홈페이지 - https://www.google.com/chrome?hl=ko

기존의 불여우나 크롬 사용자분들도 습관대로 결제를 IE를 사용하지만 마시고, 이번 기회에 플러그인을 설치해서 사용해보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G마켓 결제시에 모든 결제수단이 차단되었습니다. 확인 후 다시 주문을 해주시기 바랍니다라는 메세지의 해결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