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에 USB 메모리를 연결할때, 알약 바이러스 실시간 검색 창 안뜨게 만드는 방법

 

요즘 USB 메모리 스틱은 보통 하나이상씩은 들고 다니실껍니다.

컴퓨터에 꽂으면 보통 자동으로 실시간감시 창이 떠서 자동으로 검사를 하는데, 뭐 컴퓨터에 다른 사람들의 메모리스틱이 자주 연결된다면 그냥 놓아두면 좋지만, 집이나 사무실등 자신것만 꼽는 경우 이 창 열리는것도 보기 귀찮은데, 환경설정에서 이 창을 안띄울수도 있습니다.

설정은 작업표시줄의 트레이아이콘의 알약 아이콘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환경설정에 들어가면 됩니다.

그리고 검사 -> 고급설정에 가시면 이동 저장 장치 검사라는 항목이 있는데, 이부분을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자동 검사 사용을 on에서 off로 해놓으시면 아예 검사를 안하는것이고, 빠른검사나 정밀검사를 지정할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검사대상을 usb 외에 cd, 가상CD, 전체로 변경할수 있고, 검사 창 설정에서 치료대기, 자동치료, 자동치료 후 창 닫기, 검사창 숨기기 등이 있는데... 검사를 아예 안할것이면 자동 검사 사용을 off로 두시고, usb를 연결할때 뜨는 창만 없애고 싶으면 검사창 숨기기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V3도 마찬가지 일듯한데, 매번 연결때마다 위와 같은 화면이 귀찮은 분이라면 위 옵션을 한번 변경해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OS 운영체제(XP, Windows7) 설치후에 해야 하는 작업들 총정리

방통위 선정 우수 악성코드제거,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 12종 다운로드 사이트 - 다음툴바, 노애드, V3, 알약, 바이로봇, 네이버 백신 등

마이크로소프트 무료 백신(XP, Vista, Windows 7 32, 64비트 지원) 한글판 - Microsoft Security Essential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