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용 돌핀브라우저(Android Dolphin Browser HD), 업그레이드로 음성인식과 UI 개편

 
반응형

개인적으로 안드로이드에서는 최고라고 생각하는 돌핀브라우저가 업그레이드를 하면서 많이 바뀌었습니다. 얼마전 음성인식 기능을 넣어서 폰을 흔들면(shake) 자동으로 음성인식 기능이 뜨는데, 이제는 좌측하단에 투명레이어식으로 음식인식 버튼을 달아놓았습니다.

테스트로 우리집이라고 입력을 하니, 구글 검색엔진에서 우리집이라는 키워드로 자동 검색을 하네요.

상단에 보면 + 라는것이 생겨서 즐겨찾기를 할수 있도록 해놓았더군요.

저는 개인적으로 shiny shake라는 add-on을 사용해서 돌핀브라우저를 실행한 상태에서 폰을 흔들면 다음 탭으로 넘어가는 기능을 사용했는데, 이렇게 충돌이 나는 경우, 옵션에서 변경을 해주셔도 됩니다.

저처럼 개인적으로 그리 사용할 일도 없는 경우 옵션에서 없애주시면 됩니다.

동기화기능은 이전부터 있던것이였는데, 돌핀은 PC용 브라우저는 없고, 스마트폰용만 있는데, 스마트폰끼리 즐겨찾기등을 동기화하기에는 좋더군요.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드는 기능은 드레그를 통해서 즐겨찾기와 애드폰을 불러오는 기능인데, 애드온 페이지는 예전에는 작게 나왔는데, 이제는 눈에 확띄게 넓어져있네요.

뭐 설정은 딱히 바뀐것이 없고, 메뉴바를 항상 보여주게 하는 옵션이 생겼습니다. 제스처 그리기 기능은 뭐 그리 사용해보지 않아서~


큰 변화중에 하나는 바로 메뉴바입니다.
메뉴를 누르면 나타나고, 위의 설정따라  show menu bar를 선택하면 항상 보여지게 되는데, 그래서 기존에 비해서 상당히 작게 만들었는데, 개인적으로 이 부분은 좀 상당히 불편하게 느껴집니다.

주로 이용하는것이 종료버튼인 Exit인데 ,종료버튼을 누르려면 기존에는 메뉴버튼만 누르면됬는데, 이제는 More 버튼을 한번 더 눌러야 합니다. 북마크(Bookmarks)와 ADd-ons는 화면 스크롤만으로 쉽게 나타나게 할수 있는데, 굳이 따로 메뉴에 넣을 필요가 있나 싶은데, 이런것은 사용자들이 설정을 해서 바꿀수 있도록한다면 더욱 편리할듯 합니다.

돌핀브라우저(Dolphin Browser HD) 북마크 동기화 기능으로 안드로이드, 아이폰, 아이패드간에 북마크 공유하는 방법

돌핀 브라우저(Dolphin Browser HD), 아이패드용 편의성이 돋보이는 인터넷 브라우저

돌핀 브라우저(Dolphin Browser), 다양한 기능의 안드로이드용 인터넷 프로그램

Bookmarks to SD, 안드로이드 인터넷 즐겨찾기 백업, 복원 프로그램

아이패드(ipad), 아이폰(iphone)의 돌핀브라우저에서는 애드온 기능을 사용할수 없는등 제약이 좀 많은것이 흠이지만, 안드로이드에서는 다양한 기능에, 편리성까지 상당히 괜찮은 브라우저인데, 몇일만 사용해보셔도 다른브라우저는 눈길에 안갈듯한데, 이번 기회에 한번 설치해서 사용해보시는건 어떨까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