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lti Timer, PC 컴퓨터에서 사용하는 시간들을 기록, 관리하는 프로그램(멀티 타이머로 시간을 기록해 낭비되는 시간을 절약해봅시다!)

 
반응형

요즘 스마트시대를 맞이해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아이패드, 아이폰 등의 기기를 많이 가지고 다니지만, 주로 이동시에 많이 사용하고, 아무래도 직장이나 회사에서 주 작업은 컴퓨터를 이용해서 많이 사용을 합니다.

사용을 하다보면 일만 하는것이 아니라, 인터넷 서핑도 하고, 이메일도 확인하고, 블로그에 포스팅도 하고, 채팅도 하고, 이런저런부분에 시간을 사용하게 되는데, 뭐 사람이 일만 하면서 살수도 없거니와 이런 시간은 휴식의 개념이라도 필요하기는 하지만, 통제가 되지 않는다면 세월아내월아 딴짓만 할수도 있습니다.

저도 요즘 blog 관리에 들어가는 시간이 너무 많은듯해서 우선 얼마정도 시간을 사용하는지, 어느정도로 줄여야 할지 고민을 하다가 피터드러커의 말따라 우선 사용하는 시간을 알고 싶어서 사용해본 타이머입니다.

스마트폰에도 괜찮은 무료앱들이 많기는 하지만, 아무래도 PC에서 사용하는 시간을 관리하기에는 PC용 프로그램이 더 나은듯 하더군요.

뭐 찾아보시면 다양한 종류에 다양한 기능이 참 많은데, 무료 프로그램으로 쓰기에는 큰 불편은 없더군요.

제작사 홈페이지 - http://www.programming.de

위 사이트가 개발자 홈페이지인데, 현재 이 프로그램은 단종됬는지 안보이네요...

위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실행하시면 됩니다.

실행방법은 간단합니다. 위처럼 메인화면에서 10개의 타이머를 각각 가동시킬수도 있고, 개별적으로 작동시킬수도 있습니다.

메뉴는 따로없고, 상단의 아이콘을 누르면 몇가지 옵션이 있는데, Always on top을 해놓으면 항상 위에 있어서 잊지않고 보기에도 좋더군요.

개별적으로 들어가서 이름을 바꾸고, 알람 메세지를 지정하고, Resume on startup, resume, stop, count up, count donw 등의 기능이 있는데, 몇번 눌러보시면 쉽게 알수 있을겁니다.

간단한 글을 블로그에 포스팅하고, 다음뷰에 발행을 하고나서 체크를 해보니 한 10분정도 걸리지 않았나 싶었는데, 무려 25분이 걸렸더군요. 물론 사진 캡쳐하고, 정리하는 등의 시간을 제외하고 순수하게 글을 포스팅하는데만 이정도가 걸리네요. 하루에 2개만 써도 1시간은 훌쩍 넘어간다는 이야기인데, 쩝... 당분간 이 프로그램으로 시간을 좀 통제해봐야 겠습니다.

시간을 요리하는 뽀모도로 테크닉, 지금 일에 집중하는 25분의 힘

뽀모도로 테크닉을 활용한 나만의 프로젝트 개발 방법

Pomodoro(뽀모도로), 안드로이드용 시간을 요리하는 간단 명료한 프로그램

시간을 지배한 사나이

시간을 요리하는 뽀모도로 테크닉
국내도서>컴퓨터/인터넷
저자 : 스타판 뇌테부르(Staffan Noteburg) / 신승환역
출판 : 인사이트 2010.12.31
상세보기

시간을 정복한 남자, 류비셰프
국내도서>시/에세이
저자 : 다닐 알렉산드로비치 그라닌 / 조금선,이상원역
출판 : 황소자리 2004.01.30
상세보기

프로페셔널의 조건 - 자기실현편
국내도서>자기계발
저자 : 피터 드러커(Peter Ferdinand Drucker) / 이재규역
출판 : 청림출판 2001.01.30
상세보기

시간관리? 인생관리! (양장)
국내도서>자기계발
저자 : 마크 포스터(Mark Foster) / 형선호역
출판 : 중앙경제평론사 2008.01.07
상세보기

개인적으로 시간관리에 있어서 추천할만한 책으로 꼽는것들인데, 역시나 우선은 내가 어디에 시간을 사용, 허비, 낭비하고 있는지를 잘아는것이 그 출발이 아닐까 싶은데, 이런 프로그램으로 내가 하루중에 어디에 얼마만큼 시간을 사용하고 있는지, 어떤 부분을 개선해야 할지를 점검해보고, 어제, 오늘보다 나은 내일을 만들어 보시는건 어떨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