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서핑(ALSurfing)-안드로이드, 아이폰용 인터넷 브라우저 추천앱(PC에서 사용하던 알툴바의 알패스 자동로그인, 북마크 사용가능)

 
반응형

이스트소프트(ESTSoft)에서 이번에 새로나온 웹브라우저앱으로 PC에서 사용하던 알툴바의 자동로그인, 북마크 기능을 스마트폰에서도 사용할수 있도록 만든 공짜 앱으로, 현재 안드로이드, 아이폰용 무료 어플이 출시가 되었습니다.


앱을 설치한후에 로그인을 하면 알툴즈 연동에 성공했다고 나오는데, 그러면 altoolbar에 입력해 놓았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통해서 자동로그인이 가능하며, 북마크도 공유가 가능합니다.

자동로그인 기능은 스마트폰에서 아주 유용한 기능인듯한데, 북마크 기능은 아무래도 스마트폰과 PC에서 보는 북마크가 다른 측면이 있기 때문에 별도의 폴더를 만들어서 관리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알약, 알집 등을 만드는 이스트소프트에서 만든것으로, 브라우저까지 만든것은 아니고, 기본 내장 브라우저를 활용하면서 몇몇 기능을 추가한 앱입니다.


알툴바의 기능을 알서핑에서도 사용할수 있는데, 알패스, 즐겨찾기는 기존의 것을 가져왔고, 핑거액션으로 이전페이지, 다음페이지로 이동하는 기능도 있더군요.

오른쪽은 메인화면인데, 모바일에서 자주 가는 곳을 등록해 두시면 시작시에 좋을듯 합니다.
네이티브 앱(Native App), 모바일 웹(Mobile Web), 하이브리드앱(Hybrid App), 스마트폰 프로그램 개발 방법의 차이점 비교
하이브리드앱으로 제작을 한듯한데, android, iphone 화면이 거의 유사합니다.
지금까지 발견한 차이점은 아이폰은 화면상당에 QR코드 인식과 설정만 있지만, 안드로이드용은 음성검색기능까지 들어있더군요.


핑거액션으로 화면을 좌우로 쉽게 넘길수 있는 액션인데, back키가 없는 아이폰에서는 편리할듯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방식은 모바일 브라우저와 별반 차이가 없고, 내장 브라우저를 이용하기때문에 html5 호환성 문제등도 없습니다.
한가지 아쉬운점은 북마크 가져오기 기능이 없어서 기존에 사용하던 브라우저의 즐겨찾기를 사용할수 없습니다.


설정을 통해서 기본적인 검색엔진(주소창에서 검색어를 입력했을때)을 정할수 있고, twitter, Facebook과 연동할수 있습니다.


인터넷 서핑을 하다가 현재 페이지를 SNS 소셜네트워크인 트위터, 페이스북, 이메일 등으로 보내는 공유 기능입니다.


로그인페이지로 가면 위와같이 우측하단에 알패스 아이콘이 떠서 자동로그인 설정을 할수 있네요



사용하시다가 잘 모르는 부분이 있으면 메뉴바의 도움말을 누르면 잘 설명이 되어있는데, 기존의 웹브라우저와 큰 차이는 없기때문에 어렵지 않게 사용할수 있을듯 합니다.

돌핀 브라우저(Dolphin Browser HD), 아이패드용 편의성이 돋보이는 인터넷 브라우저
돌핀 브라우저(Dolphin Browser), 다양한 기능의 안드로이드용 인터넷 프로그램
Password Manager Pro, 안드로이드 돌핀브라우저(Dolphin Browser)의 자동로그인 비밀번호 관리 앱
Read It Later, 안드로이드, 아이폰, RSS, PC 인터넷 브라우저의 북마크 동기화 프로그램

개인적으로는 안드로이드와 아이패드에서 돌핀브라우저를 사용하고 있는데, 안드로이드는 돌핀만한 다양한 기능을 가진 앱이 없지만, 아이패드용은 돌핀이 좀 부족한 느낌인데, 알서핑이 아이패드용으로도 나온다면 알서핑쪽으로 넘어갈수도 있다는 생각이 드는데, 특히나 PC 컴퓨터에서 알툴바, 알패스 등을 유용하게 사용하시는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한번 사용해보시면 아주 유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