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드 브릿지(Mind Bridge), 아이폰, 아이패드용 인문학 동영상 강의, 도서요약본, 서평을 제공하는 어플

 
반응형

산업화시대에서 지식사회로 넘어오면서 창조력, 창의력, 상상력등이 중요시되면서 인문학이 중요시되고 있지만, 실상 인문학을 배우려면 무엇부터 어떻게 해야할지가 난감하기는 합니다.

이 앱 마인드 브릿지는 비즈니스 소셜 매거진(Business Social magazine)으로 동영상 강의, 주요 도서 요약본, 서평 등 다양한 인문학 컨텐츠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인문학을 문학, 철학, 역사, 예술 등 다채롭게 접할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양한 분야의 동영상 강좌를 제공하고, 독특한 커스터마이징 UI를 가지고 있는것이 플립보드가 떠오르기도 합니다.


콘텐츠는 인문학 전문 교육포털인 ART & STUDY와 제휴했다고 하는데, 꽤 좋은 강연들이 많습니다.


e-book코너인데, 책의 모든 내용이 다 들어있는것이 아니라, 요약도서를 제공하는 방식입니다.
어려운 책을 무작정 구입하기 보다는 요약본을 읽어보고 괜찮다면 구입하는것도 좋은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전자책처럼 다양한 기능이 있는것은 아니지만, 책의 내용을 간단하게 보기에는 참 좋습니다.

리디북스(Ridibooks), 아이폰, 안드로이드 전자책 ebook 프로그램
전자책은 위와 같은 무료앱을 지역도서관에 가입해서 무료로 볼수 있는것도 있습니다.


서평 코너는 다양한 도서들의 잘쓰여진 서평을 통해서 책을 선택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고, 다양한 부분을 쉽게 접하는데 아주 좋은듯 하더군요.


인문학포털 아트앤스터티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www.artnstudy.com
인터넷홈페이지에서도 위 내용을 즐길수 있습니다~


단순하게 정보를 제공하는것외에도 독특한 커스터마이징 UI를 통해서 자신이 원하는 컨텐츠를 자유롭게 꾸밀수 있도록 해놓았는데, 자신이 자주 보거나 좋아하는 섹션을 따로 추가해서 자신만의 앱을 만들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문학, 영화, 문화, 음악, 방송, IT 등 다양한 부분의 추천인사의 트워터나 페이스북을 추가해서 잡지처럼 구독이 가능합니다.


iphone, ipad의 유명한 앱인 flipboard 와 많이 유사한듯 합니다...^^


인문학 교육적인 측면에서도 참 좋은 자료들이 많고, 독특한 UI/UX로 재미를 주는 앱인데,
평소에 인문학에 관심이 많았지만, 쉽게 접근하기 어려웠거나, 출퇴근시간에 딱히 할것이 없어서 게임이나 만화만 즐기셨다면 앞으로 지하철이나 버스에서 인문학공부로 교양과 지식을 높여보시는것은 어떨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