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판맞고 - 아이폰, 아이패드용 무료 고스톱 게임 앱의 사용방법과 공략법

 

iphone,ipad용으로 나온 gostop게임이 그리 많지는 않은데, 유일하게 무료로 설치할수 있는 어플인데, 하루에 50판까지는 무료로 칠수 있고, 이상 더 하려면 내부 유료결제 아이템을 구입해서 사용해야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네트워크로 다른 사람과 치는 기능은 없고, 컴퓨터와 둘이서 맞고를 치는 방식인데, 뭐 시간때우기에는 좋습니다.

한판맞고 고스톱, 마지막 운영자까지 올인시키며 클리어~


이러한 방식으로 한명씩 대전상대를 올인시켜서 조금씩 고수들과 맞붙는 방식인데, 뒤로 가면 갈수록 판돈이 조금씩 높아지고, 상대의 인공지능(AI)의 실력이 뛰어나지는데, 솔직히 뛰어나 진다기 보다는 실시간으로 화투패를 변경해서 치는듯합니다...-_-;;
(또는 허영만의 만화 타짜에 나오는 탄이거나...)

그래서그런지 컴퓨터치고는 승률이 상당히 높은 편인데, 이때문에 별점평도 그리 좋지는 않습니다.

제작사측에서도 이런식으로 난이도를 조절해서 사람들이 유료아이템을 구입을 바라는지도 모르겠는데, $0.99에 2백판, $1.99에 5백판, $9.99에 5천판 추가가 됩니다.
뭐 가끔 심심할때 친다면 굳이 유료결재까지는 필요없지 않을까 싶습니다.


유/무료 판수가 소진되면 더이상 칠수 없으며, 충전은 새벽 0시에 충전이 됩니다.


게임규칙은 일반 고스톱, 맞고와 같으며, 광박, 피박, 고박, 멍박 등 있을것은 다있으며 조커로 쌍피와 쓰리피가 있습니다.
재미있는 기능중에 다시치기라는 기능이 있는데, 현재의 패를 가지고 다시금 치는 방식입니다.
50판중에서 5판인가를 소진하고 치는 방식인데, 너무 아까운 경우에 한번 도전해 보셔도 좋지만, 뭐 재미로 치는것이니...^^


이 프로그램으로 고스톱을 치다보면 상당히 열이 많이 받는데, 쪽을 상당히 빈번하게 하고, 나는 상당히 많이 싸고, 상대가 그걸 가져가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그뿐만이 아니라, 좀전에는 없던패가, 나중에는 손안에서 나오기도 하고, 아주 황당한 경우를 자주 겪게 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기로 치기도 하고, 한편으로는 그러한 와중에서도 몇백점씩 나기도 하는 묘미로 치는데, 저는 9번째 맞고할매까지 도달해있습니다.


컴퓨터가 어떤 알고리즘으로 치는줄은 정학히 모르겠지만, 가끔 치다보면 패턴이 조금씩 보이더군요.

- 피에 상당히 집착을 하기는 하지만, 청단, 홍단, 초단, 고도리를 차선으로 중요시하고, 광은 그다지 중요해하지 않고 치는듯 합니다.
바닥에 팔짜 광과 피가 깔려있거나, 고도리와 피가 깔려 있는 경우 무조건 피부터 먹어갑니다. 고도리나 광을 먹으면 나는 경우에도...-_-;;
우선 순위는 피, 광, 띠, 십 순으로 가져가는듯 합니다.(십자 쌍피는 피가 아니라 십으로 인식)
이 경우는 잘 활용하시면 많은 도움이~

- 초반에 6-7명정도까지는 쌍피와 쓰리피를 무조건 초반에 가져가기 때문에, 내가 선이고, 쌍피 폭탄을 가지고 있지 않을경우 가급적 쌍피를 먹는것을 뒤로 미루는것이 좋습니다.
뒤에 고수들로 가면 쌍피나 쓰리피를 초반에 바꾸지 않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 내가 고를 할때 상댕방이 날수 있는 경우의 수가 있는 경우에는 90%이상 상대가 나버리기때문에 상대방이 날수 있는 경우가 있는 경우에는 스톱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특히나 쌍피나 쓰리피가 안나왔다면 거의 상대방패에서 나옵니다..-_-;;

- 내가 3점일때는 보통 고를 하지만, 4점 이상인 경우에는 거의 무조건 스탑을 하니, 가급적 광이나 약을 하나정도 해놓는다는 생각으로 치시는것이 위처럼 3억을 한번에 날리는 경우를 막을수있습니다.

- 내가 고도리나 약을 하기 위해서 미리 2개를 먹으면 아주 집중공략을 해서 깨버립니다. 심지어는 내가 초단을 두장 먹고, 한장을 기다릴때 초단을 내고 쪽으로 가져가기도...-_-;;
하지만 한장은 먹고, 한장은 들고 있을경우에는 이런 견제는 별로 없으니, 패를 모두 가지고 있지 않은 이상 미리 먹어두면 좋지 않습니다.

- 까서먹는 뒷패는 기대하지 마시고, 들고 있는 앞패로 승부한다고 생각하시는것이 좋습니다.

- 상대방을 오링시키기 위해서는 몇점씩 먹어가지고는 세월아 네월아입니다.
광, 약 등에 집중하다가 피가 많이 붙으면 그때 열고를 하는게 최고입니다...^^


깔끔한 화면에 시간때우기도 좋기는 하지만, 상대방이 치는것을 보면 정말 타짜하고 치거나, 사기꾼하고 치는것같은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 뭐 열받기보다는 재미로 치면서 열악한 환경을 극복하는것이 이 게임의 재미가 아닐까 싶은데, 재미로 한번 접근해보신다면 괜찮은 게임으로 볼수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