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udReaders - 아이폰,아이패드에 PDF 파일을 넣고 보는 추천 앱 사용방법

 
출퇴근을 하면서 지하철에서 PDF 파일을 보면서 공부를 해야할일이 생겼는데, 안드로이드폰을 쓸때는 그냥 외장메모리에 넣으면 되는데, 아이패드는 어떻게 파일을 집어 넣고 봐야 할까요?

스마트폰에서 텍스트 파일(Text, txt) 쉽게 보는 방법과 앱 어플 소개(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처음에는 구글문서도구에 pdf 파일을 변환해서 넣을까했는데, 그림은 잘들어가지만, 문자방식은 글자가 꽤 깨지는 현상이 발생을 하더군요.

아이패드나 아이폰에서 볼수 있는 방법은 몇가지가 있는데, usb로 연결해서 iTunes로 넣는 방법, FTP, HTTP 등으로 넣는 방법(이건 어플이 지원해 주는 경우)등이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에 파일(동영상, 텍스트, pdf 등)을 iTunes(아이튠즈)와 usb를 이용해서 집어넣는 방법

아이패드에서 zip파일 보기도 지원하는 만화책 보기 좋은 무료앱 CloudReaders

한컴오피스 뷰어 아이폰 에디션(HancomViewer), 강력추천 무료 Viewer App(텍스트, 이미지, PDF, mp3 음악파일) 사용방법

애플의 ios계열은 android와 파일연결이 좀 다른데, 안드로이드는 Windows와 비슷한 방식으로 하나의 pdf 파일을 여러 프로그램들이 접근이 가능하지만, ios는 한 어플마다 따로 파일을 연결하는 방식입니다.(물론 사진, mp3같은 음악 파일은 공유가 가능하기도 한데, 탈옥을 하면 가능한지는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그러므로 pdf 파일을 보기위해서는 pdf를 볼수 있는 앱을 설치하고, usb로 itunes에 들어가서 해당 어플에 파일을 넣어주는 방식으로 해야 합니다.

pdf를 보기위해서는 우선 앱스토어에서 CloudReaders 라는 무료앱을 설치하고, usb로 아이패드를 컴퓨터와 연결한후에 iTunes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왼쪽에 보면 연결된 장비가 나오는데, 장비를 클릭한후에 상단에 보면 응용프로그램이라는 항목을 클릭하시면 응용프로그램 동기화와 아이패드 화면이 나오는데, 스크롤을 해서 밑으로 내려오면 파일 공유라는 부분이 나옵니다.

설명대로 사용자의 iPad와 이 컴퓨터의 사이에서 도큐멘트를 전송할수 있게 하는 부분입니다.
거기에서 추가를 누르고 원하시는 pdf 파일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이 프로그램뿐만이 아니라, 다른 앱과 파일들을 연결하실때는 이러한 방식으로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ipad에서는 avi 동영상이 재생이 안되는데, flexplayer, explayer 등 앱을 설치한후에 avi와 자막등을 넣으시면 인코딩을 하지 않고도 동영상 등을 볼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좀 불편하기는 한데, CloudReaders는 컴퓨터와 ipad가 같은 공유기에 접속이 되어 있는 경우에 WebDAV서버 방식으로 http 인터넷에서 하나씩 pdf파일을 전송할수도 있습니다.
리스트화면에서 하단의 WI-FI 버튼을 클릭하면 위의 화면으로 들어가는데, 거기에서 위에 나온 주소로 웹브라우저에 입력을 하고, 파일을 하나씩 넣어주시면 됩니다. 간혹 하나씩 파일을 넣으신다면 이 방법이 좋고, 한꺼번에 많이 넣으신다면 usb로 연결하시면 됩니다.



아무 파일도 넣지 않은 상태에서 앱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맨왼쪽의 책 아이콘은 메뉴얼을 다운받을수 있는것이고, 와이파이 아이콘은 위에서 설명한 내용대로 무선으로 pdf파일을 다운로드 받는것이고, 블루투스 아이콘은 블루투스로 파일을 전송하는 방식인데 이부분은 유료임으로 패스~
나머지는 Tag를 관리하는것과 pdf 파일을 선택해서 삭제하고, 테그를 관리하는 부분입니다


pdf파일을 넣어두시면 이런식으로 보여집니다.


리스트를 클릭해서 pdf 파일을 열어보니 깨끗하게 잘나오는데, 가로모드에서는 조금 폰트가 작아보입니다.


세로모드로 보니, 프린터로 A4용지에 출력한것이나, 직접 PC에서 본것과 다를바가 없을정도로 잘나오네요~
최근에는 이런식으로 pdf파일로 문서들이 많이 배포되니 하나쯤 설치해두고 사용하시면 유용할듯 합니다.


화면의 상단에 보면 화면전환을 막는 lock기능, 조명을 조절하는 기능, 페이지 끝으로 이동하는 기능등도 있는데, 펜으로 된 부분은 neu.Notes for iPad라고해서 화면에 주석이나 그림, 낙서등을 할수 있도록 하는 앱과 연동이 되는 기능입니다.


무료 애드온 앱으로 설치를 하고나면 현재의 화면을 캡쳐하는 방식으로 가져가서 주석이나 코멘트를 달면서 꾸밀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스키치(Skitch), 메모를 그리고, 사진에 설명을 달수 있는 에버노트에서 제작한 추천 앱
위 앱과 비슷한 느낌인데, 사용성은 스키치가 한수 위인듯 합니다.
다만 아쉬운것은 pdf, cbz, cbr의 file format만 지원하고, txt, doc, xls, hwp 등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그래도 PDF를 자주 사용하시는 분이나, 간혹 사용하시더라도 꼭 필요한 앱이 아닐까 싶은데, 아이패드 사용자라면 이번 기회에 한번 설치해 보시고, 나중에 필요할때 유용하게 사용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아이폰, 아이패드에 파일(동영상, 텍스트, pdf 등)을 iTunes(아이튠즈)와 usb를 이용해서 집어넣는 방법

스마트폰에서 텍스트 파일(Text, txt) 쉽게 보는 방법과 앱 어플 소개(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아이패드에서 zip파일 보기도 지원하는 만화책 보기 좋은 무료앱 CloudReaders

한컴오피스 뷰어 아이폰 에디션(HancomViewer), 강력추천 무료 Viewer App(텍스트, 이미지, PDF, mp3 음악파일) 사용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