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홈버튼의 최근 사용한 앱 기능을 이용한 어플들간의 작업전환 및 작업관리자 사용방법

 
반응형
android smartphone에서 이메일을 보다가 인터넷을 검색하려고 할때 어떻게 하십니까?
홈버튼을 눌러서 메인 화면으로 갔다가 웹브라우저를 실행하시는지요?
그리고 다시 이메일 앱으로 가려면 다시 홈으로 가서 메일 앱을 실행하시는지요?

안드로이드에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최근 사용한 애플리케이션(앱) 기능이 있어서, 자주 사용하는 앱간에 전환이 유용한데, 이 기능을 잘 모르는 분들이 꽤 있더군요.

아이패드, 아이폰에서 홈버튼을 이용해 앱 전환과 메모리 확보하는 방법

방법은 간단한데, 어디에서든지 홈버튼을 길게 누르시면 됩니다.


HTC Desire HD에 안드로이드 아이스크림OS 4.0.1 오모시로님의 MIUI MOG 설치 사용기
이건 아이스크림을 적용한 HTC DHD인데, 최근 사용한 앱이라는 타이틀로 뜨는데, 최근에 사용한 앱의 목록이 뜨는데, 그 앱이 바로 실행이 됩니다.
하단의 작업관리자를 누르면 시스템 설정에 있는 앱관리자로 가서, 메모리 사용현황을 보여주고, 메모리 관리도 가능합니다.

이건 갤럭시 노트와 갤럭시 플레이어인데, 최근 사용한 애플리케이션이라는 제목으로 뜨고, 작업관리자를 누르면 시스템 설정의 항목으로 이동해서 메모리 관리가 가능합니다.


모토롤라(Motorola) XT720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모토로이(Motoroi) SKT 번호이동
이건 모토롤라 제품인데, 홈버튼을 길게누르면 최근 실행 작업이라는 이름으로 팝업창이 뜨고, 작업 관리자로 들어갈수도 있습니다.


이건 작업관리자로 들어간 모습으로, 보시다시피 안드로이드폰이라면 모두 비슷한 방식으로 작동을 합니다.

꽤 유용하고, 간단한 기능인데, 대부분 잘 아시겠지만, 간혹 이 기능을 몰라서 자주 사용하는 앱들간의 전환을 홈버튼을 눌러 이동했다가, 다른 앱을 실행을 하고는 하는데, 이 기능을 이용하시면 간편하게 이동을 할수 있으니 모르셨다면 이 기회에 한번 써보시는것은 어떨까요?
안드로이드 미디어 서버는 무엇이고, 왜 배터리를 빨리 달게 만들고, 전력 사용량 모니터링을 통한 해결 방법은?
안드로이드 앱 MyBackup Pro, Schedule기능으로 안전하게 자동 백업을 받는 방법
안드로이드, 전화 연락처 저장소가 커져서 내장메모리가 부족하다고 나오는 경우의 해결책
안드로이드폰 마켓, apk 프로그램 업데이트 설치시 나타나는 오류와 해결방법
SmartPhone은 꼭 비싼 스마트요금제를 사용해야 할까?
안드로이드폰 GMail 주소록 사람이름, 나만의 그룹 관리방법
안드로이드, 백그라운드 데이터 사용 안함 메세지 문제 처리 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