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doku2, 아이패드 스도쿠 게임중에 가장 괜찮은 추천 앱, 몰입의 즐거움에 두뇌개발까지!

 
반응형

게임을 그다지 좋아하지는 않는 편이지만, 스마트폰에 꼭 설치하는것이 스도쿠게임입니다.
총 9개씩 9개의 네모들인 81개의 칸에 네모나 한라인에 같은 숫자가 중복되지 않게 입력하는 게임인데, 한번 그 매력에 빠지면 중독성이 심한 게임입니다.

애플을 처음 사용해보는 초보자의 아이패드2(Apple iPad2) wi-fi전용 화이트 버전 구입 개봉기

아이패드를 구입한후에도 스도쿠 게임을 찾아보았는데, 상당히 많은 종류의 게임이 있는데, 여러개를 설치해서 직접 해본 결과 가장 마음에 드는것이 sudoku2라는 게임입니다.


이건 sudokuMe Lite라는 게임인데, 인터페이스가 좀 불편합니다.


Enjoy sudoku는 조작은 괜찮기는 한데, 조금 어수선한 느낌...


1000 스도쿠는 다양한 레벨이 지원이 되지만, 화면 ui/ux 때문에 삭제는 안했지만, 잘 안하고 있네요~


그중에 가장 마음에 드는것이 sudoku2입니다. 광고가 들어간 무료버전인데, 멋진 화면에 다양한 레벨을 제공하고, 편의성도 가장 마음에 드는 제품입니다.


Easy, Medium, Hard, Expert 등의 단계가 있는데, 순차적으로 레벨업을 해서 올라가는 방식으로 Expert에 올라가니 위처럼 숫자를 기입하지 않고는 깨기가 어렵더군요.


여러가지의 스킨을 지원하기도 하는데, 가로모드만 지원을 하고, 세로모드를 지원하지 않는것이 좀 아쉽더군요.


스도쿠 게임이 두뇌발전에 얼마나 도움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머리속에서 다양한 경우의 수를 생각해보고, 다른 빈공간에 들어갈 가능성의 숫자들을 머리에 저장해놓고, 하나하나 숫자를 채워가는 게임으로 아무 생각없이 하는 게임에 비해면 꽤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은데, 스도쿠를 좋아하시는 아이패드 유저라면 한번 설치해서 몰입의 즐거움을 느껴보시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3X3 스도쿠의 경우의 수는 몇가지나 있을까?
슈퍼 스도쿠 멘사 스도쿠 프리미어 : IQ 148을 위한 논리게임
가장 최소의 숫자 갯수를 가진 스도쿠(sudoku)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