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강 숯불구이, 은평구 응암동의 추천할만한 괜찮은 숯불갈비 고기집

 

남강숯불갈비, 은평구 신사동 응암동 추천 고기 맛집 이전 소식(육회,육사시미,한우,돼지고기)

인근의 다른 지역으로 이전을 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간만에 괜찮은 고기집을 발견해서 추천합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맛도 좋고.. 무엇보다 꽤 양심적으로 운영을 하시는듯 하더군요.
괜찮은 단골집이였는데, 얼마전에 보니 폐업을 하고, 내부수리중인데, 2014년 2월중에 뚜띠쿠치나 응암점이라는 이탈리아 화덕피자집으로 바뀐다고 합니다.

위치는 은평구 신사동인데, 응암역부근으로 불광천 시작부분의 건너편 버스정류장 앞에 있습니다.
이곳에 고기집이 있는것은 알았지만, 왠지 좀 비싸지 않을까 싶어서 안들어갔었는데, 막상 가보니 상당히 괜찮은듯 합니다.

주차도 한두대정도는 가능할듯하고, 실내가 금연이기는 한데, 아이들이 없으면 흡연도 가능하다고..

응암동 추천 고기집인 남강 숯불갈비에서 먹어본 저렴하고 맛있는 육회와 안창살
 

숯은 제대로된 숯을 사용하시는듯...


둘이가서 돼지갈비 2인분과 육회 한접시를 달라고 했더니, 돼지갈비를 되지만, 육회는 상태가 좀 안좋아서 판매를 하지 않는다고 하더군요.

보통 고기가 들어온다음에 시간이 좀 지나거나, 육회를 묻쳐놓고나서 시간이 지나면 변색되고 맛이 떨어지는데, 보통 배째라하는 식당들은 걍 내놓거나, 고추장을 버무려서 고추장육회로 내놓기도 하는데, 솔직하게 이야기를 해주시는것을 보니 좀 호감을 가지게 되더군요...


2인분을 시킨 돼지갈비인데, 1인분 250g에 9천원으로 상당히 저렴하고, 푸짐합니다.
인근에 백제갈비인가 하는 체인점이 있는데, 그집도 잘나오기는 하지만, 이 집에 비해서 양이 상당히 적은 편입니다.



실내는 좀 아담한편입니다.


이렇게 방도 따로 있어서 단체손님을 받기도 하는듯...


메뉴판 차림표인데, 가려서 잘 안나와 두장에 나누어 찍었습니다.

한우의 가격도 상당히 저렴한편이고, 육회도 꽤 맛있다고 다음에는 꼭 드려보시라는데, 다음에는 육회를~


설렁탕, 뚝불, 된장찌개, 김치찌게, 냉면 등의 식사도 됩니다.

메밀이 아닌 감자전분으로 만든 하얀색 면발의 물냉면
냉면은 독득한 흰색의 면발이더군요~


기본 반찬들은 가지수가 많지도 않고, 화려하지는 않지만, 맛깔스럽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고기는 단맛이 너무 강하지 않은것이 고기 맛이 잘 느껴집니다.
체인점같은곳에 가면 고기를 너무 재워놓아서 너무 달짝지근해서 고기를 먹는건지, 양념에 불린 고기를 먹는것인지 모르겠는데, 개인적으로 이런 고기가 더 마음에 들더군요.


춧도 한몫을 하는듯...


불판이 타면 부르기전에 알아서 와서 불판을 갈아주시는데, 점점 마음에 드는 이 집...


김치까지 구워먹으면서 마무리..


하얀색 면발의 독특한 물냉면...


들어올때는 몰랐는데, 카운터쪽에 정육점식으로 고기를 직접 쓸어서 판매, 전시를 하더군요.

잠깐 이야기도 나누어보았는데, 꽤 자부심도 있게 장사를 하시는듯 합니다.


뭐 처음으로 가서 돼지갈비 2인분을 둘이서 먹고나온것이 전부이지만, 주인과 종업원의 친절함이나 손님을 대하는 자세가 음식맛보다 더 마음에 들었던 집인듯 합니다.

응암동 추천 고기집인 남강 숯불갈비에서 먹어본 저렴하고 맛있는 육회와 안창살

대로변이라서 사람이 많은듯하지만, 이곳이 사람이 별로 다니지않고, 사무실도 없도 주택가인데, 손님도 몇분계시고, 단체손님도 와계신것은 보니 괜찮은 집이 아닐까 싶은데, 앞으로 몇번 더 다니면서 이 집의 음식들을 한번 섭렵해 봐야겠습니다.
 


은평구 응암동, 신사동 부근에서 괜찮은 고기집을 찾으시거나 단체회식등을 하시려는 분에게 추천해드리고 싶은 집인듯 합니다.

부리곱창, 은평구 응암동의 야채곱창, 알곱창, 막창양념구이, 소금구이 맛집
어부의 약속, 은평구 응암역 부근의 신장개업한 깔끔한 음식점겸 술집 주점
함경도 왕순대집, 은평구 신사동 응암역부근 보쌈, 족발, 전골 음식점
이자카야(IZAKAYA) - 나가사끼 짬뽕, 훈제연어와 날치알쌈의 은평구 맛집
소고기 부위별 고기 사진
놀란대구막창- 은평구 응암동 맛집
신사 돼지 뽈살구이집 (돼지 뽈집)
춘천 본가 닭갈비 - 응암점
객잔 차이나 - 한중일 안주의 퓨전주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