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립도서관 - 책 대출, 독서실, 잡지, 디지털자료 등 다양한 자료를 무료로 즐길수있는 문화공간

 

도서관이라는것은 그저 시험공부를 해야 한다는 인식만을 가지고 있었는데, 얼마전에 친구가 가보고는 너무 좋다고 한번 가보라고 해서 들렸는데, 정말 예전의 중고등학교때 시험공부만 하던곳으로 생각했던것이 너무 잘못된 생각이라는것이 느껴지고, 또 너무 일부 잘아는 사람들만의 전유물이라는것이 좀 안타깝더군요.

위치는 연신내역에서 걸어서 10-15분정도 걸리는데, 좀 높은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리브로피아(Libropia) - 도서관 정보, 대출관리, 무료전자책 기능을 갖춘 안드로이드, 아이폰 모바일 앱

건물 조감도인데, 독특하게 생긴것이 도서관처럼 보이지는 않은 느낌이...^^



은평구립도서관 홈페이지 - http://www.eplib.or.kr


우선 은평구립도서관에 가입을 하시고, 도서관에 방문해서 도서관회원증을 발급받으면 됩니다.

신분증만 가지고 가시면 무료로 발급이 되고, 회원증을 가지고 은평구립도서관, 증산정보도서관, 응암정보도서관, 상림마을작은도서관, 신사어린이도서관 등에서 모두 사용할수 있습니다.


절차는 위의 절차대로 하시면 됩니다.


우선은 회원가입을 하고 종합자료실에 들어가 보았습니다.

꽤 많은 도서들이 보유되어 있는데, 두층에 걸쳐서 책들이 있습니다.


북스 리브로(Books Libro) 을지점, 을지로입구의 들려볼만한 대형문고 서점(유북 중고서점)
알라딘 중고서점 종로점, 온라인 도서쇼핑몰의 오프라인 헌책방 진출의 멋진 시도
영풍문고 종로점, 교보문고 광화문점, 반디앤루니스 종각점 - 전산, 컴퓨터 IT분야 도서 전시, 진열 비교분석
영풍문고, 교보문고, 반디앤루니스 추석 명절 영업시간
영풍문고 종각 종로본점
반디앤루니스(Bandi&Luni's) 종각 종로타워점 방문기
교보문고 광화문점 리노베이션 후 재오픈 방문기
불광문고 - 은평구 불광동의 대형서점

교보, 영풍문고 같은 대형문고만큼은 아니더라도, 인근의 불광문고 정도의 규모이상은 되는듯 합니다.


전산 IT관련 도서를 빌리려고 갔는데, 역시나 옛날 오래된 책들이 좀 많기는 하지만, 출간된지 얼마안된 최신의 책들도 상당히 많은데, 정말 이런것을 무료로 빌릴수 있나 싶은 정도로 입이 딱벌어집니다...^^


입구에는 이런식으로 잘 나가는 도서, 신착도서 들도 전시를 합니다.


도서 검색대에서 검색을 할수도 있는데, 홈페이지에서 검색하는것과 거의 같습니다.


무인반납기도 운영을...


종합자료실은 무조건 책을 빌려가기만 하는것이 아니라, 이곳에서 책을 볼수도 있습니다.


한층을 내려오는 종합자료실이 또 있는데, 상당히 많은 자료가 있고, 노트북을 사용하는 분들도 꽤 있더군요.


다양한 종류의 주간지, 월간 잡지들도 볼수 있습니다.


책만 있는것이 아니라, 다양한 행사들도 진행을 하는데 ,문학의 밤, 도서관 콘서트 등이 열린다고


시청각실도 있어서 위와 같은 행사를 하는듯...

지하에는 식당도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가격도 상당히 저렴하고, 다양한 종류의 식사를 제공하는듯...


쿠폰 자동판매기도 있네요...

예전에 집에서 도시락을 싸가지고 오고, 50원인가를 주고 오뎅국물을 사먹던 기억이 납니다..^^


여기는 디지털자료실입니다.

인터넷을 사용할수도 있고, DVD, CD 등을 대여해서 볼수도 있더군요.

게임같은것을 설치했다가는 강퇴를 당할수도...^^


다양한 디지털 자료들~


건물의 디자인은 조금 으시시한 느낌이 드는데, 외부에 흡연자구역도 있더군요.


즉석에서 도서관자료를 검색하고, 예약, 자료대출등을 신청할수 있는곳도 있습니다.


시각장애인 자료실입니다.

오디오북등이 대여되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3층은 고시생, 수험생등이 공부를 할수 있는곳인데, 인터넷으로 에약을 하고, 입출을 상당히 철저하게 관리를 하는듯 합니다.


꼭 지하철과 깉이 만들어 놓았네요.


지하1층부터 3층까지의 시설에 대한 안내입니다.


리브로피아 라는 스마트폰용 앱이 나와서 도서관 이용을 편리하게 할수도 있는데, 이것은 조만간 다시 리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외부에는 도서무인반납기가 있어서 업무외 시간에 도서를 반납할수 있는데, 은평구립도서관에서 빌린 책은 다른 은평구내의 도서관이나 녹번역등의 무인창구에서 반납을 하셔도 됩니다.


EUNPYEONG PUBLIC LIBRARY


도서관에 안내책자를 따로 안보이고, 종합자료실에 이런 출력물이 있던데, 종합자료실 운영시간은 평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주물은 오후 5시까지) 이며 매월 둘째, 넷째 화요일과 법정 공휴일에 휴관을 하며, 대출가능권수는 3권으로 2주간입니다.


그리고 증산, 응암 등의 다른 도서관에서 빌리는 책과는 별도의 권수로 은평도서관에서 3권, 응암도서관에서 3권, 증산도서관에서 3권씩 빌릴수 있습니다.


물론 도서관의 기본 에티켓도 잘 지켜주시고요~


도서관에 찾아가는 자세한 방법입니다.


외부 반납합이용 안내입니다.


회원증 발급안내와 이용 안내 시간


정독도서관 책사랑 나눔터, 도서관의 책을 무료로 나누어주는 이벤트 행사
리브로피아(Libropia) - 도서관 정보, 대출관리, 무료전자책 기능을 갖춘 안드로이드, 아이폰 모바일 앱
2010 서울국제도서전 - 다양한 독자 참여 행사
히말라야 도서관 - 세상을 바꾸는 실천의 힘


서대문도서관, 정독도서관 등 서울에 꽤 많은 도서관이 있는데, 집가까이 없다고 하더라도 평일에 10시까지 하고, 주말에도 문을 여는데, 개인적인 자기개발이나 자녀들의 교육을 위해서라도 들려보시면 정말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은데, 집 인근의 도서관을 찾아서 한번 이런 멋진 시설을 제대로 즐겨보시는것은 어떨까요?


서울시 도서관 길라잡이 - http://lib.seoul.go.kr/


위 사이트에가면 서울시에서 자신의 집과 가까운 도서관을 찾을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