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 우회전길에 벽돌도로로 안전과 미관까지 고려한 강남구와 민원을 넣어야 하는 울동네

 

얼마전에 레미안아파트가 들어서면서 도로를 새로 만들었는데, 사진을 보다싶이 우회전을 하는데, 그다지 감속을 하지 않아도 되어서 자동차들이 속도를 많이 내는것이 상당히 불안하더군요

민원신고로 설치한 도로옆 반사경

길건너편쪽에는 보행자나 자전거가 자동차를 볼수 없는 사각지대가 있어서
민원을 신청해서 반사경을 설치를 했는데,
이건 또 어떻게 민원을 신청해야 하나 고민중입니다....-_-;;

방지턱을 설치해 달라고 해야하나?
과속감지 카메라를 달아달라고 해야 하나?

북한산과 북한산둘레길이 근처인데, 요즘에는 등산객도 많은데, 자칫잘못하면 큰사고가 날수도 있는듯 합니다.

그러다가 강남 양재동에 나갔더니 멋진 모범답안이 있더군요.


이러한식으로 우회전차량이 스스로 알아서 차량속도를 줄이도록 도로를 벽돌로 설치해 놓았더군요. 방지턱에 비해서 보기에도 좋은듯 합니다.


이런 도로에서 속도를 내는 차량은 거의 없을텐데, 벽돌에 붉은 색깔까지 주어서 시각적인 효과도 있는듯 합니다.


길을 건넌 반대쪽 차선도 마찬가지로 이러한식으로 처리를 잘 해놓은듯 합니다.

인도에 화단조성공사, 예산낭비로 돈을 들여 불편함을 제공하는 행정
북한산 둘레길에 업소가 무단으로 설치한 불법 사설 신호판 이정표
민원신고로 설치한 도로옆 반사경

뭐 강남쪽이야 재정쪽도 든든하고, 아무래도 강남에 비해 재원이 부족한 강북쪽의 은평구이지만, 막상 위처럼 간혹 이런것을 왜 돈을 들여서 하나 싶기도 한데, 꼭 민원을 넣고, 안전에 문제가 있고, 불편하다고 이야기를 해야 검토를 하기보다.. 미리 알아서 해주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뭐 우선 관심이 있어야 할텐데.. 싶습니다.

그러고보니 집앞의 1차선 도로에 불법차량들때문에 도로하나가 완전히 기능을 상실했는데, 민원을 넣었더니 차후 구조를 변경하고, 단속을 하겠다고 하더니.. 지금도 불법주차로 도로의 기능을 상실한것은 물론, 단속도 없네요...-_-;;


암튼 이번건도 은평구청에 민원을 넣을텐데 어떻게 처리를 해줄지 지켜봐야 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