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클립스(Eclipse), 워크스페이스 변경과 Import로 복사한 소스코드 Workspace Project Explorer에 추가하는 방법

 
반응형
이클립스 인디고(indigo)를 사용하고 있는데, 사용을 하다가 다른곳에서 만든 소스코드를 현재의 워크스페이스에 추가를 해야 하는 경우가 자주 있는데, Import를 이용해서 쉽게 처리를 할수 있습니다.
죄측에 보면 Package Explorer 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Import를 누르면 됩니다.


Archive File, File System, CVS, EJB, Java EE 등 다양한 방법이 있는데, 가장 간편한것은 기존에 다른곳에서 사용하던 소스코드를 통채로  usb등에 복사를 해서 가져오는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복사대상을 워크스페이스의 디렉토리에 복사를 한후에 적용을 할수도 있지만,
기존것은 원본으로 두고, 복사본으로 적용을 시키면 되는데, 위처럼 복사할 디렉토리를 선택을 우선 하시고...


위와 같은 화면에서 Copy Projects into workspace를 눌러주시면 현재의 워크스페이스 디렉토리로 복사가 되는것이고, 체크를 하지 않으면 링크만 되는 방식입니다.



java개발과 안드로이드개발 등을 다른 워크스페이스로 나누어서 하고 싶은 경우에는 별도의 Workspace를 만들어서 사용할수도 있는데, Menu -> File -> Switch Workspace -> Other를 클릭해서 새로운 디렉토리를 지정해주시면 됩니다.

워크스페이스를 새롭게 바꾸게되면 환경변수가 초기화되므로, 메뉴->Windows->Preference에 들어가서 jdk 등의 경로 또한 다시 설정해 주어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