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화성인바이러스 - 2년동안 쓰레기 집에 살고 있는 난장판녀 이경은의 변화 이야기

 
반응형

정말 경악을 금치못하게 한 난장판女방송으로, 어떻게 23살의 젊은 처자가 저러고 살수 있나 싶은 생각이 들었는데, 좀 더러운정도가 아닐까 싶었던 생각은 산산히 깨진다.

그녀의 방을 보시라...-_-;;

이걸 연출을 할려고 해도 못하겠는데, 그냥 먹고 남은것을 그냥 옆으로 다 버려버리는데, 잠은 쓰레기옆에서 잔다고...

잘보시면 탁자도 보이는데, 거기에서 딱지도 않은 냄비에 라면을 끓여먹더군요...-_-;;

근데 냄새는 물론 각종 벌레들이 종류별로 산다는데, 그녀의 처방은 24시간 에어콘을 18도로 켜놓아서 냄새를 해결하고, 춥기때문에 방바닥은 50도로 뜨겁게 해놓고 산다고...-_-;;


뭐 안방이 이러니 욕실, 싱크대, 신발장, 냉장고는 물론이고 음식에도 각종 곰팡이가 종류별로...
쥐는 안나오려나...


정말 경악을 금치못했던 그녀의 집...
에어콘 비용으로 청소하는 사람을 한달에 한두번 부르는게 좋지 않았을까 싶은데,
이러한 모습은 부모님과 함께 살때도 그랬다고하는데, 결국에는 청소전문가가 와서 청소를 해서 깨끗한 집으로 탄생을 했다.



문제는 이런것이 또 얼마나 갈지가 문제이다.
디자인인가 디자이너가 직업이라고하는데, 방송으로 시집가려면 바꾸기는 바꾸어야 할듯하다
물론 본인도 이런 자신의 문제점을 잘 알기는 하지만, 문제는 몰라서 못치운것이 아니라, 알면서도 치우지 못하는것이 문제인데, 심리적으로 무슨 문제가 있는지에 대해서 접근을 해보면 좋지 않았을까 싶다.

SBS 순간 포착 세상에 이런 일이-재활용품 꽉꽉 집 후속
SBS 스페셜 다큐 - 인생역전 청소의 힘

방송에 이러한 집들이 자주 나오는데, 주로 재활용품을 주워다가 모으는 집들이였는데,
쓰레기를 방치하는 경우는 정말 거의 처음으로 방송에서 본듯하다.

참 지저분하다는 생각이 들지만, 일반 사람들도 다를바는 없다. 정도의 차이일뿐이 아닐까 싶다.
어떤 사람은 너무 자주 치워서 문제가 되고, 또 어떤 사람은 너무 안치워서 문제가 되고...

비단 쓰레기뿐만이 아닐것이다... 내가 해야 할 일을 태산같은데, 그 일들을 하나도 하지 않고, 방치하며 사는 나 같은 사람들 또한 그녀 못지 않은 문제가 있는것일텐데, 그저 게으름때문이다라고 치부하기 보다는 좀 더 왜 그렇게 회피하고 사는지에 대해서 접근을 해보면 어떨까 싶은 생각이 든다.
뭐 물론 그건 화성인바이러스보다는 다큐프라임같은 다큐멘터리나 스페셜다큐에서 필요한 프로그램이겠지만....^^


아무쪼록 그녀의 쓰레기집을 보면서 과연 나의 삶속에는 그녀처럼 처리하지 않고, 미루고 살고 있는것은 무엇인지를 생각해보고, 그녀의 깨끗해진 집을 떠올리며, 자신의 쓰레기들도 하나씩 치워보는것은 어떨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