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생로병사의 비밀 - 저염식 즐기기, 소금으로 길들여진 입맛을 바꾸면 건강이 보인다!

 
반응형

한국인의 염분섭취량은 권장량보다 훨씬 많은편인데, 국물이나 저림 등의 음식이 많은것이 원인인데, 이런 음식에 익숙해지면서 싱거운 음식은 잘 적응을 못하는 모습을 보이는데, 그런것이 우리 몸에 얼마나 안좋으면, 어떻게해야 바꿀수를 이야기한 방송.

물론 소금은 적절량을 섭취해야 하지만, 과유불급이라고 너무 많이 먹으면 다양한 고혈압 등의 다양한 질병을 초래한다는데, 무엇보다 중요한것이 저염식으로 바꾸는것이데, 문제는 이게 쉽지 않다는것이다.


소금은 牛金 소와 금, 小金 작은 금 등 아주 귀한 물건으로 서양에서는 월급으로 소금을 지급을 해서 소금의 영어단어인 Salt와 급여 Salary 와 어원도 같은데, 잘만 먹으면 좋지만, 짠맛에 익숙해지면서 거의 중독이 되는듯하다.

SBS 스페셜 다큐 - 미각예찬, 당신의 혀를 보호하라
위기탈출넘버원 - 짜게 먹는 습관과 소아성인병, 석면, 베이퍼 록 (사진보기)

최근에는 할머니, 할아버지가 손자, 손녀를 돌보면서 아이들까지 짠맛에 길들여지기도 한다고 한다.

암염, 천일염, 정제염, 재제염 등 소금의 종류와 차이, 장단점
천일염 속 미네랄이 내 몸을 살린다

좋은 소금을 먹는것도 중요하지만, 더욱 중요한것은 적절한 염분섭취로 저염식을 해야하는데, 방송에 개그맨 옥동자 정종철씨가 출연을 해서 저염식단으로 식사를 하는 모습을 보여주는데, 처음에는 참 먹기 힘들지만, 3일만 지나면 그후로는 음식 자체의 맛에 빠질수 있다고...



MBC 다큐 프라임 - 음식의 처음과 끝, 소금의 미(味) 학
중풍, 뇌졸중 증상과 예방법
뇌졸증 증상과 예방법
생로병사의 비밀 - 당신의 혈압은 안전합니까? 침묵의 살인자, 고혈압 (사진보기)
KBS 생로병사의 비밀 - 항암식품 채소와 과일, 음식을 바꾸면 암도 이길수 있다!

운동으로 몸을 건강하게 하는것 또한 중요하지만, 먹는것또한 우리가 꼭 신경써야 할 부분인데, 저염식으로 건강을 찾아가는것은 어떨까 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