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한 사람들의 리더십, 인간관계를 개척하는 리더의 성공 지침서 도서 서평

 
반응형
성공하는 사람들의 리더십이라는 제목처럼 회사경영같은 한쪽 측면만이 아닌, 다양한 측면에서 어떻게 사람들을 설득하고, 이끌어가며 행복한 삶을 만들어 나갈수 있을지에 대한 문고판 책입니다.

다양한분야에서 우리가 어떻게 해야할지를 체계적으로 잘 분류해서 우리가 지금보다 더 나은 리더가 되기 위해서는 내가 어떠한 부분에서 부족하고, 어떠한 점을 보완하고, 어떠한 점을 더 발전시켜야 할지를 배울수 있는 책입니다.

다만, 이러한 방식이라면 리더라는 이미지가 어떠한 특정의 모습으로 비쳐질수 있다는것이 좀 아쉽기는 하지만, 자신은 리더로서 어떠한 측면이 부족한지 점검해보고 생각해보는데 있어서 체크리스트나 지침서로서의 도움이 될듯 합니다.

애플(The Apple)과 스티브잡스, 성공 신화의 비밀
KBS 경제세미나 - 클래식 경영 콘서트, 서희태 (밀레니엄 심포니 오케스트라 지휘자)
우리는 천국으로 출근한다, 한미파슨스 김종훈 회장의 유토피아 경영(GWP)
KBS 일류로 가는 길 - 소통의 리더십을 말하다. 김윤종 꿈, 희망, 미래 재단 이사장
불패의 리더 이순신, 그는 어떻게 이겼을까, 윤영수 저자 직강 강연
KBS 경제세미나 - Enabling리더십을 통한 조직성과 향상, 연세대 정동일 교수
광주MBC - 안철수교수와 시골의사 박경철의 리더십 특집대담(동영상보기)

리더라고 함은 무슨 CEO, 정치가, 장군 등 거창한 직업을 가져야만 리더라고 불리우는것은 아닐것입니다. 한 가족의 가장도 리더이고, 여친은 남친의 리더이고, 남친은 여친의 리더이며, 한팀의 팀장이나, 부하직원을 가진 대리도 리더일수 있습니다.

그런 리더들의 모습은 다양한 모습으로 나타날수 있고, 모범답안은 있을수 있겠지만, 나에게 정답이라는 리더상을 존재하지 않을수도 있을것입니다.
나의 성격, 조직원, 상대의 성격, 환경 등에 따라서 다양한 모습으로 비쳐질수 있는것이 아닐까요?

어느 조직에서는 카리스마가 있는 리더가 필요하기도 하고, 어떤 조직에서는 있는듯 없는듯하면서 조화를 만들어 내는 리더가 필요하기도 하며, 딱히 어떤 리더가 정답이라고 할수 없는 상황속에서 가장 중요한것은 조직원이라는 사람들과의 관계속에서 성취 동기를 유발시켜주고, 즐거움과 행복 속에서 성과를 이루어 낼수 있는 리더가 필요할텐데, 무엇보다도 사람을 이해하고, 내 입장이 아닌 상대방과 조직을 위한 리더십을 발휘하는것이 필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책을 보면 제가 참 상당히 부족한 부분이 많지만, 가족이라는 측면에서의 리더, 직장이라는 측면에서의 리더로써의 제 모습이 상당히 다른듯 비슷함을 느끼기도 하는데, 중요한것은 리더로써 가족이나 직장같은 조직에 있어서 나만의 이익을 위해서 상대방을 이용하는것이 아닌, 상대방과 조직을 위한다는 마음가짐으로 리더십을 발휘하며, 상대방을 설득하는것이 가장 중요할듯 합니다.

집안 가장이나, 직장 상사거나, 애플의 스티브잡스같은 CEO나 마찬가지가 아닐까요?

당신은 당신의 가정과 회사, 친구들 모임, 연인사이에서 어떤 리더십을 발휘하고 계십니까?
지금보다 더 나은 방법은 없을까요?
지금 방식이 최선입니까? 확실해요?

라고 제 자신에게 질문을 던져봅니다...

성공한 사람들의 리더십
국내도서>경제경영
저자 : V. 하워드 / 김문운역
출판 : 문장 2011.03.10
상세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