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스펀지 돈 가스로드 - 대구 정통 돈까스 미림, 안산 가마솥 한방 왕돈가스

 

이번주에는 언젠가 한번 하지 않을까 싶었던 돈까스로드.. 아니 가스로드랍니다~
어렸을때는 정말 먹기 귀한 음식중에 하나였는데, 이제는 점심시간에 먹고 싶으면 아무때나 먹을수 있는 대중적인 음식으로 바뀐듯 합니다.

첫번째 집은 1962년에 오픈을 해서 50년정통의 돈까스집인 대구의 미림(美林)이라는곳입니다.


정통 돈가스집으로 가격은 7천원...
이외에도 모밀국수, 생선초밥 등도 판매를 한다고 하는데, 아버지가 전해준 비법인 유리병으로 두들기는 돈까스맛이 일품이라고 하네요~

서문시장 부근, 대구 서문교회 맞은편(대신동 138 / ☎ 554-6636)
두번째는 고기를 튀겨서 만든 오스트리아식 전통 요리이자 돈가스의 원조라는 슈니첼입니다.
이집에서는 생고기를 직접 두들겨서 숙성시킨뒤 50여가지의 한방 약재를 사용한 특제 소소로 만들었다고 하는데, 돈가스가 상당히 크네요~

안산의 가마솥 한방 왕돈가스로 가격은 6500원정도이고, 뚝배기불고기, 만두등 다양한 매뉴가 있다고 하네요~

방송을 보고나니 왠지 남산이나 역촌동 기사식당 먹었던 돈가스가 생각이 나는데, 주말에 한번 먹어봐야겠고, 다음주에는 돼지고기가 아닌, 생선, 닭고기, 소고기 등 다른 종류의 가스로드가 방송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SBS 생활의 달인 - 돈가스 청년, 여섯손가락 신문배달, 샹들리에, 사람 수 세기의 달인
미술관옆 돈까스, 북촌학옥마을 부근 돈가스 맛집

KBS 스펀지 장어로드 - 강화도 갯발장어 소금구이, 양념곰장어 먹장어 껍질묵(성일집곰장어), 일산 장어수육, 장어냉찜(만가)
KBS 스펀지 천원로드 - 대구 1000원 고기(서태후본가뒷고기), 서울 천원 미용실, 대전 천원음악회
KBS 스펀지 한국식 파스타로드 - 대구 설렁탕 봉골레 파스타(봉대박), 부산 소시지 파스타(블로거), 부산 개불 스파게티(엘올리브)
KBS 스펀지 갈비로드 - 전남 담양 사슴갈비찜(와룡사슴농장), 서울 강남구 갈비짬뽕(선릉 차이나쉐프), 전북 정읍 참게랑 떡갈비전골(대일정)
KBS 스펀지 족발로드- 충남 예산군 족발전골, 대전 관저동 족고을 통바비큐 족발, 부산 부평동 왕문어비빔족발
KBS 스펀지 곱창로드-전북 군산 순창 빨간곱창, 서울 안암동 닭곱창, 신림동 부추곱창
KBS 스펀지 순대로드-속초 아바이순대, 오징어순대, 영주시 풍기 인삼순대, 사과순대, 경산 청암 치즈순대
KBS 스펀지 안주로드 - 전주 파전, 삼천동 막걸리 골목 한정식차림, 의정부 천둥 호러피아 변기소시지
KBS 스펀지 매운맛로드 - 죽음의 온누리에 돈까스, 신사동 아비꼬 카레, 레드페퍼리퍼블릭 피쉬 마라탕, 맛좀볼래 최루탄라면
KBS 스펀지 바비큐로드 - 광주 바나나 오리바베큐, 하남시 해산물바베큐, 용산 소금 막창구이
KBS 스펀지 햄버거로드 - 초대형버거, 사자고기버거, 고칼로리 폭탄버거, 군대리아버거
KBS 스펀지 치킨로드 - 경남 양산 닭똥집치킨, 평택 폐계닭, 인천 신포시장 닭강정, 채소치킨, 안양 쌈치킨 쌈닭
KBS 스펀지 여름냉로드 - 도초도 냉연포탕, 대구 오징어 빙수, 냉짬뽕
KBS 스펀지 시장로드 - 대구 칠성시장 2000원 보리밥 부페, 대구 서문시장 삼각만두, 부산 부평시장 가래떡 꼬치, 비빔당면
KBS 스펀지 고기로드 - 칠곡 토끼백숙, 부천 오드레기, 뭉티기, 일산 돼지고환 돈낭구이
KBS 스펀지 천원로드 - 대전 1000원 식당, 고양시 1000원 쇼핑, 무주 1000원 목욕탕
KBS 스펀지 밥로드 - 인터넷 블로거 괴식편 - 토마토밥, 후추밥, 땅콩버터밥, 고추냉이밥, 번데기밥
스펀지 짜장로드 철가방원정대 - 냉자장면, 된장자장면, 물자장면, 불자장면, 수제비짜장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