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세미나 - 모티베이터

 


오래간만에 찾아간 북세미나... 간만에 정말 대단한분을 만나서 좋은말씀을 많이 들었다는...
무엇보다도 그가 격은 일들에서 지난날의 나를 돌아보게 되었고,
그가 해온 전략들에서 지금 나에게 필요한 전략을 떠올리게 되었던 좋은 강연이였다.
사람도 거의 한비야씨 이후에 가장 많았던 수준인듯...

[강연내용]
연간매출 7조원규모의 KTF 부사장.. 마케팅 총괄
목적의식이 없는 삶은 실패한 삶이다.(폐인, 게임, 메니아 등등.. 뭔가에 목적의식이 없다가 엉뚱한곳에 집중하느것은 아닐까?)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것은 자신감과 긍정적 사고이다.
세상에 대한 공포속에서 사랑의 힘으로 세상에 대한 자신감을 가졌다.
열쇠를 집에 놓고 나가도 자책, 자학하지말고, 신이 나에게 천천히 가라는 위안을 하라...
뻥을 치자! 뻥이 Fun이 된다... 말대로 된다. 말의 힘을 믿어라!
지금에 이르기까지 큰고생이나 노력보다는 매순간을 즐겁게 즐기면서 살아왔을뿐이다.
(애경에 취업하는 과정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나의 대우에 취업했던 과정보다 더하지만, 그때가 떠올랐다는....)
신입사원때 공항 피켓과 문서번역일을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좋게 해석하고, 처리했다... 자신이 천한일을 한다고 화를 낸다면 절대로 좋은생각, 창조적인 생각이 떠오르지 않는다... 즐겁고 긍정적으로 생각할때 좋은 방법, 창조적인 방법이 떠오른다...(나의 신입시절도 마찬가지였던듯...)
숨은 노력은 보이지 않는다.. 남들은 그저 대단하다고 생각할뿐이다...(방위시절 주민등록증 사건)
팍스라는 브렌드는 망해가고 있어서 담당자가 스스로 파괴하지 못하고 우야무야 흘러간다... (나처럼)
돈주고 물건을 만들고, 돈주고 물건을 보관하다가, 돈을 주고 제품을 파기할수 있겠는가? 이것이 흑자도산이다.-회계
화장품의 마진은 85%정도라고
가장 치명적인 큰 병은 안된다고 생각하는것이다. 이병은 스스로만이 고칠수 있는것이다. 최악의 상황에서도 된다고 생각하면 된다->자신감
할수 없어도 할수 있다! 말하지 않으면 기회는 없다! 우선 할수 있다고 말하자!
SKT은 큰떡을 놓지 못하기때문에 KTF에게 Show라는 공격을 당했다... (나도 KTF의 차별화 전략을 적용하자)
금연은 담배를 피우면서 끊어야겠다라고 생각하지 말고, 그냥 피우지 말라.
영상핸드폰의 시대(나도 업무에 적용하면 괜찮을듯...)
브랜딩은 선진입구축이다. 스피드 011, Show...
길거리의 간판, 가게 음식점 모든것에 관심을 가지고 산다. 인생자체가 바로 마케팅이다...
넥타이만 250개... 색에 대한 관심...
모든것에 왜?라는 생각을 가진다. -> 핸드폰을 리모콘으로...
누가 대통령이 되는가? 되고 싶은 사람들.. 출마하는 사람들이 대통령이 된다. 부자가 되고 싶은가? 무엇을 하는가? 로또라도 사는가?
infobus.com
자신없는 분야에 자신있다고 외쳐라.
나를 우선 극복해야 남을 극복할수 있다.
남의 태클도 다시금 한번 더 돌아보고 확인하라는 긍정적인 생각을 가진다.
마케팅 담당자로 입사할때 남들처럼 열심히 하겠다는 말은 하지 않고 차별화 전략으로 1/250의 경쟁률을 뚤었다.
뻥은 창조적인 생각을 발생하게 한다. (110%의 성과는 조금만 열심히하면 되지만, 300%는 다른 방식, 다른 생각, 다른 행동이 필요하다)


KTF 조서환 부사장이 말하는 일과 인생과 마케팅에서 성공하는 법

애경을 마케팅 사관학교로 만들고, KTF에서 수많은 히트브랜드를 만들어냈으며, 히트브랜드 쇼(Show) 서비스의 마케팅 일등공신으로 우리나라 최고의 마케터로 인정받는 조서환 KTF 부사장의 북세미나!
이 책은 저자가 오랫동안 수많은 브랜드를 성공시키면서 겪은 인생과 마케팅 스토리가 담겨있다. 이는 소비자를, 동료를, 사람을 감동시키는 모티베이터의 요소이기도 하다. 국내 최고의 마케터가 말하는 일과 인생과 마케팅 이야기는 마케팅 업무에 종사하는 사람들에게, 리더십을 발휘해야 하는 중간관리자들에게, 무한경쟁시대에 자신을 차별화할 필요를 느끼는 모든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이제 무식한 돌진보다, 섬세하게 사람의 마음을 쓰다듬고 감동시켜라

저자가 20년 넘게 마케터로써 수많은 히트브랜드를 만들었던 것은 움직이지 않던 소비자의 마음을 끊임없이 두드려 결국 불을 지핀 결과였다. 그런데 이러한 마케팅의 궁극적인 활동들은 우리들의 일이나 삶에도 고스란히 적용된다.
가족, 부하직원, 상사, 친구, 업계의 지인들을 포함해 우리 모든 생활이 어찌 보면 끊임없이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키는 과정이다. 아내의 마음을 감동시키고, 상사의 마음을 감동시키고, 부하직원의 마음을 감동시키고, 소비자의 마음을 감동시키면 관계도 즐겁게 맺고, 일에서도 폭발적으로 성취할 수 있다. 그래서 누구라도 성공하고 싶다면 보석 같은 사람들을 내 편으로 만들 수 있어야 한다.

이제는 섬세하게 마음을 다독일 줄 아는, 사람을 아는 ‘지혜로운 자’들이 성공의 전면에 서게 될 것이다. 그들은 모두 동기를 부여해 사람들을 성공의 문 앞으로 함께 데리고 가는 탁월한 모티베이터(motivator)라는 공통점이 있다. 동기를 부여하는 사람, 모티베이터. 이번 북세미나를 통해 회사와 가정에서 사람의 마음을 움직여 자발적으로 나의 조력자로 만드는 모티베이터가 되어 보도록 하자.



일시 : 2008-03-07   19:00~21:00
장소 : 광화문 교보문고 본사 (경희궁의아침 4단지) 지하 1층 문화이벤트홀
강사 : 조서환
      현 KTF 부사장, 아시아 태평양 마케팅 포럼 회장, 능률협회 마케팅 평의회장.
     경영학박사로 애경-영국 유니레버 마케팅 매니저, 미국 다이알사 마케팅 이사, 스위스
     로슈사 마케팅이사, 애경산업 마케팅 상무, KTF 마케팅 전략실장 상무 역임. 한국 마케
     터협회장, 대한 상공회의소 마케팅연구회장을 역임.「하나로 샴푸」, 「2080 치
     약」, KTF의 이동통신 브랜드 「나(Na)」, 「드라마(Drama)」를 크게 히트시킴.
     저서로는「한국형 마케팅(21세기북스)」,「대한민국 일등상품 마케팅전략(위즈덤하우
     스)

주관: 북세미나닷컴
주최: 교보문고, 책든사자
출판사 : 책든사자
문의 :
book@booksemina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