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로병사의 비밀-내 몸의 고요한 혁명, 명상의 중요성과 집중의 필요성

 
반응형


명상이 우리의 삶을 윤택하게 바꿀수 있고, 과학적인 다양한 실험과 실제 응용 사례를 통해서 우리에게 명상이라는것이 얼마나 중요하고, 필요한지를 보여준 내용의 방송...
외국에는 애플의 스티브잡스와 농구선수 마이클조던이 명상을 잘 활용해서 자신의 일에 얼마나 도움이 되었는지를 말하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훈련을 통해서 삶의 자세가 많이 좋아지는것들을 보여준다.

명상의 혜택은 무엇보다 고요함과 평안함속에서 자신에게 충실하고, 쓸데없는것에서 벗어나는것이 아닐까 싶은데, 문제는 좋은것을 잘 알면서도 하루에 잠시 시간을 내지 못하는것이 문제가 아닐까 싶다.

방송에서 명상의 자세와 호흡법에 대해서도 소개를 해주는데, 무엇보다다 항상 지금 이순간 지금에 머무르면서 순간에 집착하는것이 중요하지 않을까 싶다.

스님들이 말하듯이, 밥을 먹을때 밥을 먹고, 걸을때 걸음에 집중하는 그러한 자세가 중요하지 않을까 싶다.
밥을 먹으면서 오후에 할일을 생각하고, 걸으면서 내일일을 걱정하며 순간에 집중하지 못하고, 나 자신을 놓치고 사는건 아닐까 싶다.

더도말고, 덜도말고, 하루에 아침에 10분... 저녁에 10분정도만 고요함속에서 나를 돌아보고, 순간에 집중해 보도록 하자!

방송 일시 : 2011년 1월 22일 ( ) KBS 1TV 20:00~21:00

 

▶ 고요한 혁명, 명상!

 

사람의 뇌파 중 심신을 안정시켜 집중력과 사고력을 높여준다는 알파파와 세타파.

검사 결과, 명상 전에 비해 명상을 하고 난 후 이 같은 뇌파들이 더 활성화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 몸과 마음을 지켜주는 명상의 힘!

 

부교감신경계를 활성화시켜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졸 분비를 감소시켜 주는 명상!

또한 스트레스 호르몬이 억제 되면 면역계가 활성화 되 질병 예방에도 효과적이라는데...

▶명상, 내 몸을 살린다!

 

한 대학병원에서는 몸과 마음을 이완시켜주는 명상을 암 환자 치료의 보완요법으로 실시하고 있다.

불안과 우울함을 함소시켜 치료의 효과를 더욱 높여 준다는데...

▶성공과 행복의 비밀, 명상! 

 

명상은 건강을 지켜줄 뿐 아니라 집중력까지 높여줘 일의 능률을 높여주기도 한다. 


108배 다이어트 운동하는 방법 (절하는 법 동영상과 숫자 세는 앱 소개)


너의 내면을 검색하라, 구글의 힐링 드림프로젝트로 감정조절능력, 자신감, 사회성, 업무능력 문제 해결하기


기도나 명상을 자기개발 성취에 활용해보자!


MBC 스페셜-명상, 마음에 근육을 만들다-자신을 돌아보는것의 중요성


생로병사의 비밀 - 행복한 삶을 위한 선택, 비우며 살자 (사진보기)


틱낫한 스님의 이른 아침 나를 기억하라 도서 서평 정리


아침을 여는 3분 성공체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