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한무거북이와두루미삼천갑자동방삭... 의 유래와 뜻 (드라마 시크릿가든의 동영상)

 
반응형

어린시절에 유머1번지에서 이 개그를 본적이 있는데, 

자손이 귀한집의 외아들의 이름을 장수를 하게 만들이 위해서 길게 만들었는데, 

전체 이름을 부르지 않으면 명이 짧아지기 때문에 항상 이름을 전부 불러야 한다고...

그런데 이 외아들이 물이 빠지는데, 그때마다
"김수한무거북이와... 가 물에 빠졌어요!"
"뭐 우리 김수한무거북이와두루미... 가 물에 빠졌어?"

이런식의 진행인데, 당시에 정말 인기를 끓었던 유행어로 유머일번지에서 처음으로 나온줄 알았는데,
얼마전에 이것이 패러디된것이라는 이야기를 들었고,
최근에 드라마 시크릿가든에서 현빈(주원)이 하지원(라임)에게 말해주어서 또 화제를...

그러다가 몇일전 MBC 추억이 빛나는 밤에 이홍렬, 이성미편에서 개그맨 구봉서씨가 출연을 해서,

이 김수한무 거북이와 두루미의 원조였다는것을 알게 되었다는....

웃이면 복이와요라는 프로에서 구봉서씨가 외아들은 낳은후에 작명가에게 지은 이름이라고...


아래는 각 단어 명칭의 뜻이라고...

김수한무 (金壽限無 : 김은 성이고 목숨에 한계가 없다는 뜻)
거북이와 두루미 : 십장생중에서도 오래사는 것으로 알려진 거북이와 두루미.
삼천갑자 동방삭 : 옛날 중국에 三千甲子(180000년)를 살았던 동방삭이는 사람을 말함.
칙칙카포 : 아프리카에서 오래 산 사람의 이름이라고함.
사리사리센타, 워리워리, 세뿌리카 : 모두 전설속 오래살았다고함.
부두셀라 : 성경에 나오는 인물 969세 까지 살았다고 전해짐.

무드셀라가 맞는 단어라고 한네요. 
두루미 : 두루미 오래사는 존재

두루미가 아니고, 구름위라고...^^
허리케인 : 구름을 날려버림
담벼락 : 허리케인에도 무너지지 않음
서생원 : 담벼락에 구멍을 뚫어 담벼락을 무너뜨림
고양이 : 서생원의 천적은 당근 고양이
바둑이 : 고양이의 천적, 개
돌돌이 : 개 이름



탄생배경은 위에서 말했듯이 한 양반(구봉서역)이 귀한 아들이 장수하라고, 좋은 이름은 모두 갖다 붙인것



원래는 김수한무로 시작해서 점점 욕심이 나서 길어진 아들의 이름...
단, 급하다고 이름을 줄여서 부르면, 수명이 짧아진다는...^^



암튼 간만에 추억의 개그를 돌아보고 재미있던 시간....^^
위 동영상은 유투브에서 가져온 드라마 시크릿가든의 한장면입니다. 예전 유모1번지 동영상이 있으면 좋을텐데, 그건 안보이네요~

MBC코미디에빠지다 황제성의 19일의 금요일 배경음악 삽입곡, Nina Simone-Feeling Good 노래듣기

tvN 군디컬드라마 푸른거탑 시즌1 마지막 이야기편으로 모두 제대를 하며 종방과 환상거탑 임시편성

중국집 배달부가 철가방으로 불리는 이름의 유래와 이유는?

tvN 코미디빅리그 시즌4, 1:1 매치로 승부방식 변경과 안드로이드, 아이폰용 스마트폰 앱 출시(동영상 보기 가능)

MBC 웃고 또 웃고 - 나도가수다, TV만화 달마과장, 큐부스 등의 새로운 코너

나는 하수다, MBC 웃고또웃고의 딴지일보 나는꼼수다(나꼼수) 패러디 코미디 방송코너 대박이다!

KBS 세 번의 만남-코미디의 달인, 울렁 김병만입니다-그의 성공의 비결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