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 iN

남자의 터널시야 vs 여자의 광학시야

단비스 2010. 4. 18. 14:34
반응형

VN 재밌는 TV 롤러코스터 봄특집 자음퀴즈에서 나온 내용...
남자들은 터널시야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직선으로 다니면 괜찮지만 쇼핑처럼 지그재그로 다녀야 할땐 평소보다 더 많이 머리를 써야 해서 머리가 아파오기 쉽다고...
이 때문에 남자가 쇼핑을 그토록 싫어한다는 이론으로 남자의 특징을 설명하는 의학적 용어라는 터널시야



여자는 좌우를 살필수 있는 광각시야(써클시야)를 가지고 있다고...


남자는 마치 만원경을 보는것처럼 좁은 폭으로 보는 터널시야를...

학자들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남자와 녀자의 시야는 구별이 있어 녀자의 시야는 남자의 6배나 된다.

녀자도 남자만큼이나 심지어는 남자보다  더 자주 이성의 몸을 훔쳐본다.대부분 녀자들의 주변 시야는 거의 180도에 이른다.녀자는 주변 시야가 대단히 넓어서 다른 남자에게 한눈을 팔아도 좀처럼 들키지 않는다.

녀자의 망막에는 남자보다 더 많은 수의 원추 세포가 분포되고있어서 색을 설명할 때도 좀더 자세하게 얘기할수 있고 주변 시야도 남자보다 넓다.옛날부터 '둥지'를 지켜야 하는 책임 때문에 녀자는 좌우 그리고 코를 중심으로 상하 최소 45도 범위내를 자유롭게 관찰할수 있는 능력을 갖게 되였다.

남자는 녀자보다 안구가 크다. 그리고 두뇌 구조상 먼 거리를 내다볼수 있는 '터널시야'를 갖고있다.즉 망권경을 통해 보는 것처럼 비록 시야의 폭은 좁지만 멀리 있는 물체를 또렷하게 볼수있다는 뜻이다.

남자는 주변시야가 좁다. 그래서 다른 녀자에게 한눈을 팔 때마다 꼭 들킨다.남자는 고개를 돌려야 다른 녀자를 볼수있다.



근데 왜 자동차를 주차할때는 여자가 더 힘들어 할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