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백신 폴라리스 패밀리가드-스미싱 사기에 가족을 지켜주는 원격관리 앱 사용방법

 
반응형

폴라리스 오피스-스마트폰에서 워드,파워포인트,엑셀 편집,보기가 가능한 오피스 앱(아이폰,안드로이드)

Polaris Office(폴라리스 오피스) 가격할인 및 여름휴가 이벤트 - 외근이나 여름 휴가지에서 문서작업을 해야하는 경우 꼭 필요한 필수 앱 어플

전세계 6억명의 사용자를 가지고 있는 폴라리스 오피스를 만든 제작사인 인프라웨어 테크놀러지에서 패밀리가드라는 원격관리 백신, 스미싱 방지 앱인 스마트폰 백신을 출시 했습니다.

자신의 스마트폰을 관리할수 있는것은 물론이고, 가족, 자녀, 부모님의 smartPhone까지 관리를 할수 있다는것이 강점인 스마트폰 백신 프로그램이 아닐까 싶습니다. 

 

앱은 기본적으로 무료로 설치가 가능한데, 가족 한명까지 추가하는것은 무료이고, 추가로 인원을 더 추가하거나, 광고 배너 제거는 앱내결제를 통해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android용 앱만 출시가 되어 있는데, 아이폰 ios에서는 이런 앱을 절대 허용하지 않아서 출시가 불가능할듯 합니다.

패밀리가드 앱의 기능

1. 스미싱 해킹 실시간 탐지 및 감염시 원격치료

2. 최대 8명까지 관리 가능

3. 신종 스미싱 발생시 푸쉬알림 제공

4. 악성스팸문자 사전 차단

5. 의심되는 악성앱 삭제 관리

위와 같은 기능을 가지고 있는데, 자신의 스마트폰을 관리하는 방법과 가족의 스마트폰을 관리하는 기능은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아무리 가족이지만 개인정보를 침해하는거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들수도 있는데, 상대방의 문자나 통화내역을 들여다 보는것은 아니고, 원격으로 상대방의 폰에 악성코드가 있는지 검사를 할수 있고, 스미싱이나 광고, 부적절한 문자를 막아줍니다.

상대의 설치된 앱들을 들여다가 볼수 있는 것은 과한 느낌이 들기는 하지만, 강제로 삭제할수 있는것은 아니고, 가족으로써 문제가 있는 앱들을 알려주고, 삭제를 권유하는 정도까지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 부분은 사생활 침해에 있어서 약간 문제성 소지가 있기는 한데, 어린 자녀나 사기성의 스미싱에 노출이 될수 있는 부모님들에게는 좋은 기능이 아닐까 싶습니다.

SBS 스페셜 부모vs학부모 1부-공든 탑이 무너진다, 아이들 공부와 교육 어떻게 시킬것인가?

다만 너무 시시콜콜 간섭을 한다면 연결된 가족이 앱을 삭제할수도 있으니 유의하시는것이 좋을듯 합니다.

개인적으로 봤을때 모든 앱 목록이 노출이 되는것은 상대방이 동의하는 경우만 가능하고, 앱스토어에 정식으로 등록되지 않은 앱이나 문제의 소지가 있는 앱의 목록만을 보여주는게 필요하지 않을까 싶은데, 아무리 가족이나 친한 사람이라고 해도 내 스마트폰에 깔린 앱을 모두 보여주고 싶지는 않을수도 있지 않을까요?

직접 찍어본 폴라리스 패밀리가드 스마트폰 백신 사용방법에 대한 동영상인데, 자신의 스마트폰을 관리하는 방법에 대한 소개이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처음 앱을 설치하신후에는 계정을 만드시거나, 카카오톡을 통해서 로그인을 하시면 되는데, 사용방법은 꽤 간단합니다.

거기에다가 자신의 스마트폰을 관리하는 부분이나 가족의 폰을 관리하는 화면이나 같기 때문에 복잡할것도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앱이 설치가 되면 악성코드를 자동으로 검사를 합니다.

상당에 공지사항을 보시면 위처럼 세월호, 민방위, 예비군 훈련을 빙자한 스미싱에 대한 내용도 전해줍니다.

 

좌측상단의 메뉴를 클릭하시면 고객지원, 푸쉬알림 설정, 3G/LTE 접속 허용등의 설정을 하실수 있습니다.
그래고 메인 화면에서 우측 상단의 전화번호 옆의 메뉴 버튼을 선택하시면 위처럼 팝업창이 뜨면서 악성코드 검사, 앱삭제, 차단 설정이 나옵니다
앱 삭제는 자신의 폰에서는 언인스톨러 프로그램이 작동되는 방식이며, 상대방의 스마트폰이라면 app 삭제를 권하는 메세지를 보내는 방식입니다.
바이러스 검색 엔진은 국내 금융앱 점유율 50%의 브이가드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고 하니 믿을수 있는 스마트폰 백신이 겠지요~
 
악성문자 차단의 경우는 내 차단번호 관리로 특정 전화를 안받는 기능인데, 이건 제가 가지고 있는 베가와 KT폰에서는 적용이 안되더군요.(더불어 앱을 종료하는 경우 메모리에 상주하지 않는지 원격제어가 안되는데, 이런 부분은 차차 개선이 될듯 합니다.)
내 차단단어 관리는 문자 메세지에 포함된 특정 문자를 인식해서 스팸문자로 빼버리는 방식인데, 잘 작동을 하는데, 자신의 폰은 물론, 상대방의 폰에서도 잘 작동을 하며, 차단이 된 경우 푸쉬 메세지로 알려줍니다.(이 부분도 푸쉬로 알려주지 않기 등의 기능이 있으면 좋을듯 합니다.) 
야간 발송 문자 차단, 발신자표시 없음 차단, 내 전화번호 발신처 차단 등의 기능도 있습니다.
무엇보다 마음에 드는 기능은 바로 스미싱문자 차단 기능인데, apk설치 URL이 포함된 문자 모두를 차단하는 기능인데, 이건 정말 너무 마음에 드는 기능이 아닐까 싶네요.

스마트폰 소액결제 사기, 당해보니 남의 일이 아닌데, 사기유형과 신고,항의,대처하는 방법

참고로 위와 같이 인증번호를 무심코 입력을 했다가 매달 몰래 청구서에서 돈이 빠져나가는 경우도 있는데, 이런 전화번호나 문자에 대해서 차단하거나 경고 메세지를 날려 줄수 있는 기능까지 생긴다면 아마 국민 스마트폰 백신 앱이 되지 않을까 싶은 생각도 듭니다!

알 수 없는 출처(소스)에 대한 경고나 앱삭제, 악성코드 검사 등에 대해서 상세정보에서 메시지를 확인해 볼수도 있습니다.
이런 원격관리는 한명까지는 무료이지만, 여러명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이용권을 구매하시면 되는데, 괜찮은 스마트폰 백신 앱이니 한번 사용해 보시고, 다른 가족들 앱도 한번 원격으로 관리해 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그리고 최다 8명까지 추가가 가능하며, 동시에 치료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이건 패밀리가드 가족용 앱을 설치하고, 사용해 보는 방법에 대한 동영상입니다.

조금 헷갈리신다면 동영상을 참고해서 잘 사용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몇몇가지 아쉬운 점도 있기는 하지만, 출시된지 얼마 안된 앱으로 앞으로 점차 개선이 되어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멀리 떨어져서 사는 부모님이나 일때문에 바빠서 자주 신경을 써주지 못하는 자녀들에게 일일이 스미싱에 대비하는 방법, 악성 문자를 골라내는 방법 등을 알려준다는것이 쉬운 일이 아닐껍니다.

Polaris FamilyGuard를 통해서 바이러스나 스미싱 등의 보안에 대해서는 잘 아는 가족이 일임을 해서 관리를 하는것이 괜찮은 방법이 아닐까 싶은데, 물론 100% 차단을 장담할수는 없지만, 대부분의 악성 앱과 스미싱을 차단하는데는 많은 도움이 될듯 하니,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 꼭 설치해서 자신의 스마트폰과 가족의 전화기를 보호해 보시면 어떨까 싶은 추천 스마트폰 백신 앱이였습니다.

폴라리스 패밀리가드 – 원격관리 백신 & 스미싱 앱 구글 플레이 스토어 바로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