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sClip-자주 사용하는 단어,문장을 저장해놓고 단축키로 붙여넣는 클립보드 관리 윈도우 프로그램 사용방법

 
반응형

직장이나 집에서 컴퓨터를 사용하다가보면 자주 사용하는 문구를 반복적으로 입력을 하고는 합니다.

몇줄안되는 내용이라고해도 매번 키보드로 입력을 하려면 상당히 번거러운데, 몇몇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아주 유용하게 단축키나 마우스로 입력이 가능합니다.

Hot Keyboard Pro-프로그램 작업 예약 실행,메크로, 시스템관리의 다양한 기능의 PC 유틸리티 프로그램

개인적으로는 위 프로그램이 아주 유용하기는 한데, 유료라는것이 좀 아쉽습니다.

무료 프로그램중에서 쓸만한것이 뭐가 있을까하고 찾아보니 joejoesoft에서 만든 ArcClip라는 프로그램이 있더군요.

ArcClip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www.joejoesoft.com/vcms/97/

위 페이지에 가서 무료로 다운로드받아서 설치가 가능합니다.

다양한 기능이 있지만, 특정 상용문구를 입력하는 방법만을 간단하게 설명하겠습니다.

업무중에 매번 같은 내용을 복사해 넣으시는 단순반복작업이 많으신 분이나, 블로거가 구글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본문속에 삽입하는 등 활용해보시면 사용할곳은 아주 많은듯 합니다.

특정 핫키를 입력하면 위와 같은 팝업창이 뜨는데, 거기에서 자신이 입력해놓은 부분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복사가 됩니다.

저장한 내용을 paste해서, 원하는곳에 copy하는 방식으로, 한번 입력을 하면 클립보드에 복사한 내용이 저장이 됩니다.

단축키는 윈도우 작업표시줄에 아이콘에 config를 통해서 입력을 하시면 되는데, 저같은 경우는 ctrl + shift + z를 누르면 popup창이 뜨고, 이메일에 넣는 인사말, 집주소, 회사주소, google adsense code, email 주소가 입력이 되게 해놓았습니다.

상용구를 입력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팝업창이 뜬 상황에서 clipboard의 내용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다시 팝업창이 뜨는데, 거기에서 make permanent에 뜨는데, 거기에서 plaintext를 선택하고 창이 뜨면, 취소를 누르시면 됩니다.

그럼 위처럼 Permanent clips/menus and groups라는 윈도우가 뜨는데, 거기에서 default 항목에 new item을 눌러서 새로운 항목을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위처럼 입력을 해놓으면 나중에 단축키를 눌러서 집주소를 클릭하면 오른쪽의 주소가 자동으로 입력이 되는 방식이며, xp, windows7, 윈도우8 모두 문제없이 작동을 합니다~

직접 찍어본 동영상인데,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Hot Keyboard Pro-프로그램 작업 예약 실행,메크로, 시스템관리의 다양한 기능의 PC 유틸리티 프로그램

어둠에 경로에서 위 프로그램을 구해서 사용할수 있으면 위의 프로그램이 좀 더 다양한 기능이 있어서 좋기는 한데, 이 프로그램도 괜찮으니 같은 단어, 문장 등을 자주 입력하신다면 한번 사용해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7-zip 7Z와 Windows 작업스케줄러로 자동압축 스크립트 배치파일 만들어서 정기적으로 자동 백업받는 방법

자동으로 파일을 백업해서 ftp 서버에 올리거나, 다운로드 받는 배치파일을 만드는 방법

키보드를 칠때 소리가 나게 해주는 프로그램 - Sound Pilot

초보자도 쉽게 이미지 편집이 가능한 - 포토스케이프(PhotoScape)

Melloware PlacesBar Editor - Windows의 파일 열기, 저장 경로 단축키를 변경하는 프로그램

픽픽(PicPick), 자동저장기능의 강력추천 무료 화면 캡쳐 프로그램(Screen Capture)

손쉽게 파일명 일괄 변환 하기, NexusFil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