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Youtube)에 100M가 넘는 동영상을 올려서, 티스토리(Tistory)에 재생 링크거는 방법

 
반응형

연서의 어린이 집(유치원) 재롱잔치 사진과 동영상
조카의 재롱잔치에서 동영상을 여러개 찍었는데, 시간이 좀 길어서 죄다 100M가 넘어가더군요.
티스토리(Tistory)에서 동영상을 올릴때는 100메가가 한계인데, 뭐 동영상 편집을 하면 가능하지만, 한두개도 아니고, 일일이 변환하기 귀찮아서 유뷰브(Youtube)에 올리고 티스토리에 링크를 걸었습니다.

SolveigMM AVI Trimmer, avi 동영상 파일 간단히 잘라서 편집하는 프로그램
다음 팟플레이어(Daum PotPlayer) 음성캡쳐로 동영상(avi, wkv)에서 음원(mp3, wav, ogg) 파일 추출 뽑아내는 방법
동영상 90도 Rotate 회전시키기 - 다음팟인코더, 바닥(Badak), 버추얼덥(VirtualDub)

유투브의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HD급 동영상을 15분까지 올릴수 있으며, 계정확인(핸드폰번호확인)으로 더 많은 용량을 올릴수 있고 ,캠코더로 직접찍어서 동영상을 올릴수도 있습니다.

뭐 잘아시는 분도 있겠지만, 이런것을 몰라서 동영상을 편집하시는 분들도 있을텐데, 이번 기회에 한번 알아두시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우선 구글계정을 가지고 있다면 손쉽게 가입을 할수 있습니다.

해외언론, 유튜브 실명제 거부에 관심
한국의 실명제와 본인확인 절차문제로 한국계정에서는 동영상 업로드가 불가능한데, 로그인을 한후에 화면 맨 하단에 국가를 다른 나라로 변경하시면 Upload가 가능합니다.


저는 일본으로 바꾸었는데, 문제없이 잘됩니다.

YouTube가 지원하는 형식의 목록
.AVI - 많은 카메라에서 사용되는 출력 형식 - 일반적으로 MJPEG 동영상 코덱이며 PCM 오디오 코덱
.MPEGPS - 일반적으로 MPEG2 동영상 코덱 및 MP2 오디오 코덱
WebM 파일 - Vp8 동영상 코덱 및 Vorbis 오디오 코덱
.MPEG4, 3GPP 및 MOV 파일 - 일반적으로 h264, mpeg4 동영상 코덱 및 AAC 오디오 코덱
.WMV
.FLV - Adobe-FLV1 동영상 코덱 및 MP3 오디오 코덱

YouTube가 지원하지 않는 일부 형식의 목록
오디오 파일(MP3, WAV 등) 및 이미지 파일(JPG, PNG 등): 동영상 슬라이드 쇼로 이 파일을 변환
MSWMM 및 WLMP: 쉽게 이 프로젝트 파일을 .WMV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지원하거나 지원하지 않는 동영상은 위와 같은데, 왠만한 동영상은 다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업로드도 상당히 편리해서 티스토리처럼 한번에 하나씩이 아니라, 한꺼번에 여러개의 동영상을 올릴수도 있고, 웹캠 녹화도 지원을 합니다.


올리실 동영상을 한꺼번에 선택을 해서 열기를 하시면 됩니다.


설명이나 태그 등도 집어 넣을수 있는데, 안넣어도 상관없지만, 나중에 검색을 쉽게 하기 위해서는 넣어두시면 좋고, 카테고리,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공개, 미등록, 비공개 등을 선택할수 있으면 라이센스까지 설정할수 있습니다.


테그나 설명을 잘 입력해놓으시면, 티스토리의 플러그인 기능중에 YouTube 동영상 불러오기 기능을 통해서 자신이 올린 동영상을 쉽게 검색을 해서 붙여 넣을수도 있습니다.
단 검색어를 너무 단순하게 넣어두시면 다른 사람들의 동영상과 헷갈릴수 있으니 자녀의 이름이나 아이디 등을 테그에 넣어두시는것도 하나의 팁이 될수 있습니다.

다 올라간 동영상은 저장을 따로 하지 않아도 동영상이 올라가면 자동으로 저장이 됩니다.


이제 티스토리에 올려야 하는데, 올리고자 하는 동영상 보기를 하시면 하단에 공유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공유는 해당 주소를 클릭하면 유튜브로 넘어가도록 하는 방법인데,
옆에 보시면 이메일과 소스코드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소스코드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코드가 뜹니다.


이 코드를 복사해서 티스토리에서 글쓰기를 할때 그냥 복사를 하시면 안되고, HTML 편집 모드로 들어가서 적절한 위치에 붙여넣기는 하시면 됩니다.


그럼 이렇게 티스토리에서 100메가 넘는 동영상을 볼수 있게 됩니다.

공유외에 이메일 버튼은 말 그대로 이메일로 동영상을 공유하는것이고, 트위터(twitter)와 페이스북(facebook), 구글플러스(Google+)으로의 전송도 가능합니다.

자녀들의 동영상이나 자신이 찍은 동영상 파일이나 사진들... 편집하고, 블로그에 올리는것이 귀찮다고 차일피일 미루다보면 그 양이 몇달만에 몇기가가 되는것이 쉽상인데, 바로바로 이렇게 블로그나 자신의 홈페이지, 유투브등에 올려놓으시면 나중에 찾아보기도 쉽고, 관리하기가 편리한데, 티스토리 블로그에 유튜브의 동영상 기능을 이용해서 잘 정리해두시면 나중에 찾아보기에도 편리한데, 고용량의 동영상을 가지고 어떻게 해야하나 싶으신 분은 한번 사용해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