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Windows Virtual PC(윈도우 가상 컴퓨터)를 설치하는 방법

 
반응형


내컴퓨터에서 Windows Virtual PC(가상 컴퓨터)를 설치할수 있나 알아보고, 설치해보기

위글에서 설치가 가능한지, 어떻게 설치를 하는지 간략하게 설명을 했는데,
이건 설치 이후에 새로운 가상 컴퓨터를 만드는 방법입니다.

설치후에 Windows Virtual PC 라는 그룹이 생기는데 안에 들어가면,
Windows Virtual PC, Windows XP Mode 두가지가 아이콘이 있습니다.

XP 모드를 위해서는 또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하고, 정품인증도 받아야 합니다.
저는 프로그램 테스트를 위해서 Windows7을 다시 설치를 하려고 하는데,
XP, 비스타 등 다른 OS도 설치가 가능합니다.

PC컴퓨터 Windows에 vmware workstation9와 Mac OS X 10.8 마운틴라이언 설치하는 방법 설명


가상 컴퓨터 만들기를 누르면 이름을 정해주고, 파일이 생기는 위치를 지정해주면됩니다.
차후에 해당 디렉토리에 *.vhd, *.vmx, *.vmc.vpcbackup 등의 파일이 생성됩니다.


메모리와 컴퓨터 네트워크(인터넷) 연결을 사용할것인지를 지정하는 화면입니다.
이후에도 변경이 가능합니다.


동적 확장 가상 하드 디스크는 사용하는 만큼 위의 vhd 파일이 커지는 방식입니다.
만약에 기존에 사용하시던 가상 하드디스크가 있다면 위치를 연결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면 위와 같이 새로운 파일이 생성이 됩니다.
기본적으로 1G(1024mb)의 파일이 생성되며, 가상컴퓨터의 상태는 전원꺼짐으로 되있습니다.


설정을 통해서 기존의 옵션을 변경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실행을 하면 정말 PC안에서 새로운 PC가 돌아가는것처럼 됩니다.
그러므로 CD-Rom이나 DVD 드라이버에 OS 설치 디스크를 넣어서 설치부터 다시 해주어야 합니다.


또는 ISO 파일을 이용해서 설치를 할수도 있는데, DVD나 CD의 이미지를 iso로 만들어 놓은것을 설정에서 변경해주시면 하드디스크상에서 설치도 가능합니다.





이런식으로 설치를 하고나면 PC안에 새로운 PC가 설치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Windows 7 홈그룹으로 네트워크 파일 공유하기
기존PC와의 자료 연결은 위 방법을 통해서 네트워크 드라이브로 연결이 가능합니다.

다만 조금 무겁고, 버벅거리는 감이 있는데, 특정프로그램을 테스트하거나 가상으로 사용을 해보시는데도 괜찮은 프로그램이 아닐까 싶습니다.
반응형